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다문화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용 가구를 지원하는 우리 드림(Dream) 공부방의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리 드림(Dream) 공부방은 아동․청소년의 쾌적한 학습환경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2014년부터 시행한 공부방 환경 개선사업으로, 현재까지 총 145가구, 275명의 아동․청소년이 맞춤형 학습용 가구를 지원받았다.

이번 사업은 학습용 가구가 필요한 다문화 및 취약계층 자녀(8~19세)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약 40가구, 70여명의 아동․청소년에게 책상, 의자 등 학습용 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가구 지원은 전문가의 컨설팅을 거쳐 신청자의 연령, 자녀수 등을 고려한 맞춤형으로 진행되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모든 비용을 부담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통해 신청자의 소득수준, 거주상황, 지원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11월 중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다문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이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면서 꿈을 키우고 이뤄나갔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희망인 우리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