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국민 서포터즈단’ 출범.. ‘교육부TV’로 개편

이희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5/02 [13:09]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단’ 출범.. ‘교육부TV’로 개편

이희선 기자 | 입력 : 2019/05/02 [13:09]

▲ 교육부 청사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국민 서포터즈단’ 출범과 함께 교육부 유튜브 채널을 ‘교육부TV’로 전면 개편한다.

교육부는 2013년부터 유튜브를 개설하여 교육 관련 정보를 제공해 왔으며, 이번 ‘교육부TV’로 개편하면서 공급자 중심의 방식에서 벗어나 대국민 소통 창구로써의 기능을 강화한다.

또한, 교육부는 지난 4월 29일(월) 학생 및 교원, 학부모로 구성된 ‘2019년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단(이하 국민 서포터즈단)’을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국민 서포터즈단은 주요 정책을 소개하는 ‘교육부 아나운서’로도 활동하며, 교육현장과 정책소식을 자신의 개성과 특기에 따라 이미지와 영상 등으로 다양하게 제작하여 국민의 관점에서 활발한 양방향 소통을 해나갈 예정이다.

국민 서포터즈단 활동에 참여한 고현지 학생(외대부고)은 “교육정책에 대한 학생들의 고민 수준이 어른들 못지않다고 생각한다.”라며,“기회가 된다면 유은혜 부총리와 함께 대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국민 서포터즈단 출범식에서 “앞으로 정책 담당자에게 학생, 학부모의 의견을 가감 없이 전달하고 국민께는 교육정책을 쉽게 안내하는 ‘소통 마중물’ 역할을 수행해 달라.”라고 당부하였다.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안녕하세요? <뉴스브라이트> 이희선 기자입니다. 교육과 취업, 사회분야를 맡고 있습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사무총장, 뉴스에듀신문 대표기자 aha080@gmail.com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