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은 향기를 오랫동안 품고 있기 때문에 향수를 헤어까지 뿌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는 향수의 알코올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남아 두피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은은한 향을 머금으면서 윤기 나는 헤어까지 연출하고 싶다면 헤어, 두피 전용 미스트를 사용하는 것이 어떨까.

올바른 헤어 제품 사용은 두피 걱정도 덜 수 있다. 최근 미세먼지의 공격으로 피부는 물론 두피에도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두피와 모발에 남아있는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 각질을 생성하고 두피를 간지럽게 만들어 지루성두피염 등의 두피 질환을 만들기 쉽다. 두피 건강과 함께 향기도 좋고 컬러까지 예쁜 일루일리 퍼퓸샴푸와 헤어퍼퓸으로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는 것은 어떨까.

정수리 냄새 원인

정수리 냄새의 원인은 다양하다. 두피와 모발에 남아있는 노폐물을 제대로 세정하지 않았을 때 두피가 자극돼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다. 피부와 마찬가지로 두피도 깨끗한 세정이 필수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샴푸 방법으로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좋고 샴푸 후에도 금세 기름지거나 정수리 냄새가 올라온다면 퍼퓸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머리를 감고 난 후에는 말리는 습관도 중요하다. 헤어 드라이어을 사용해 두피를 완전히 건조해줄 것. 두피가 습한 상태로 외출하거나 잠자리에 들면 정수리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정수리 냄새 제거
 
지독한 정수리 냄새로 고민이라면 두피 질환을 의심해봐야 한다. 두피에서 단순히 냄새만 나는 것이 아닌 가려움증이 동반된다면 지루성 두피염 등의 두피 염증이 발생된 상황일 수도 있기 때문. 제아무리 좋은 샴푸라 할지라도 제대로 된 샴푸 방법을 간과하면 소용이 없는 법. 적정량의 샴푸를 덜어 손끝으로 두피를 마사지하듯 세정하고 모발에도 충분히 거품을 내서 세정할 것. 주의할 점은 손톱으로 두피를 긁어 상처 내지 않도록 하자.

오후만 되면 급격하게 떡지는 두피라면 헤어 제품 교체로 두피 환경을 바꿔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일루일리 핑크 샴푸는 비타민 E와 장미 추출물이 함유돼 두피와 모발을 촉촉하게 해주고 건조한 두피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또한 지저분한 피지를 제거해줘 모공이 숨 쉴 수 있게 도와준다. 습관처럼 자주 긁게되는 두피를 뿌리부터 건강하게 바꿀 수 있는 비타민 성분이 풍부해 두피와 모발을 힘 있고 윤기 나게 가꿔준다.
 

향기 충전 헤어퍼퓸
 
별다른 두피 질환이 없이도 정수리 냄새로 고민이라면 냄새를 지울 수 있는 헤어 제품을 사용해도 좋다. 특히 앞머리가 있는 경우 금세 기름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땐 헤어 파우더 팩트를 활용해볼 것. 유분으로 인해 지저분해진 머리를 파우더리하게 마무리해 산뜻함을 유지할 수 있다.

정수리 냄새 제거는 물론 머릿결까지 찰랑거리게 연출할 수 있는 헤어퍼퓸도 인기다. 일루일리 꽃담은 헤어퍼퓸은 꽃밭에 있는 듯한 달콤하면서도 우아할 플로럴향이 퍼져 모발에 뿌려주면 부드러운 모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샴푸 후에도 찝찝한 냄새가 지속된다면 일루일리 스캘프퍼퓸을 소량만 뿌려줘도 향이 오래가기 때문에 정수리 냄새 고민도 덜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