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은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암호화폐 산업은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 아직 암호화폐를 접해보지 않은 사람이 더 많고, 또 암호화폐를 실물경제의 화폐로서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에 암호화폐시장의 가장 큰 숙제인 실물 경제와의 밀접한 연동과 암호화폐의 상용화에 한걸음 다가선 ‘에어월렛(AIR WALLET)’이 관심을 모은다.
 
‘에어월렛’은 디지털 지갑 플랫폼으로, 디지털 자산의 관리와 거래 시스템을 바탕으로 SNS계정을 가진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하여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고 보상 받은 토큰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최근엔 다양한 글로벌 기업, 스타트업 기업들이 블록체인플랫폼에 관심을 가지며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기업은 자신들의 브랜드 마케팅이나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을 주는 인플루언서들에게 토큰을 제공하고, 인플루언서들은 제공되는 토큰을 제공받아 실질적인 화폐의 형태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서로 공생하는 관계를 이룰 수 있는 시스템을 ‘에어월렛’이 제공하는 것이다.
 
한편, ‘에어월렛’은 기존의 복잡하고 어려운 에어드롭 수령 및 관리절차를 간소화하고 쉽게만드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여 효율적 자산관리와 에어드롭을 지급하고, 보상 받은 토큰을 다양한 상품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제공, 실물경제와 연동시켜 전자상거래 시장의 제품 판매와 SNS마케팅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사업을 가속화 하고 있다.
 
‘에어월렛’은 현재 태국, 중국, 한국의 SNS마케팅 전문회사와 제휴를 맺어가고 있으며, 글로벌 SNS마케팅 회사와의 수익분배와 업무협력 제휴를 통해 서비스 내에 다 국적 기업들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