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오현지]당일 고객 피부에 따라 맞춤형 관리를 한다는 피부관리실은 많다. 과연 그만큼 실력을 갖췄는지 고객이 알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주식회사 스킨업의 고강도 집속 초음파 미용기기인 DPL, 써멀 고주파와 프락셔널 고주파를 동시에 조사하는 맥슈어(MacSure)를 사용하는 인윤경 윤스킨앤바디연구소 원장은 “고객의 피부는 계절, 피부 타입에 따라 수시로 변화하고 있다. 고객의 피부를 꾸준히 연구하고 공부해야 정확한 판단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 인윤경 윤스킨앤바디연구소 원장     © 오현지

디피엘 관리, 고객에 따라 관리 방법 달라야 
남성역에서 윤스킨앤바디연구소 피부관리실을 운영하고 있는 인윤경 원장은 지난해부터 DPL을 사용한 페이스 윤곽 테라피, 바디 라인 테라피를 시행하며 많은 노하우를 쌓았다. DPL로 하는 페이스 관리는 스톤을 사용한다. 직접 고객의 얼굴, 페이스 라인, 후두골, 측두골 등을 스톤으로 테라피하여 아름답게 관리한다. 이어 DPL을 활용해 피부에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조사한다. 
 
인윤경 원장은 “DPL을 조사하기 전 두피, 목, 쇄골, 데콜테 등을 섬세하게 풀어주는 것이 윤스킨앤바디연구소의 경쟁력이다. 또한 고객의 얼굴과 고민에 맞게 DPL을 조사한다. DPL은 에스테티션의 노하우에 따라 더욱 놀라운 관리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라며 “디피엘 관리는 시간을 많이 투자할 수 없지만 빨리 효과를 보고 싶은 20대~30대 직장인과 가정주부들에게 인기가 많다”라고 밝혔다. 
 
윤스킨앤바디연구소가 위치한 지역은 사당과 가까워 직장인, 1인가구, 자녀를 키우는 가정이 많다. 피부관리실을 찾는 목적은 페이스 테라피, 문제성 피부, 바디 라인 관리, 웨딩 관리/웨딩 프로그램 등 다양하다. 특히 확실한 효과가 보장된 미용기기 관리 선호도가 높다.  
 
DPL을 활용한 바디 관리 역시 인윤경 원장만의 노하우가 적용된다. 인윤경 원장은 고객의 바디 컨디션을 확인한 후, 관리 순서를 정한다. 인윤경 원장은 “바디 순환 케어가 급한 고객은 스톤 테라피를 먼저 한다. 스톤으로 바디를 풀어준 후 DPL을 조사한다”라며 “또는 디피엘로 바디를 꼼꼼하게 조사하는 라인 케어를 한 후에, 스톤 테라피를 할 때도 있다. 고객의 관리 목적과 바디 컨디션에 따라 트리트먼트 순서를 변경한다”라고 설명했다. 
 
인윤경 원장은 오랜 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관리 순서에 변화를 줌으로써 맞춤형 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 윤스킨앤바디연구소에서 사용하고 있는 DPL과 맥슈어(MacSure)     © 오현지

DPL과 맥슈어(MacSure), 커스터마이징 관리를 실현
최근 윤스킨앤바디연구소는 탄력, 피부결, 모공 개선을 위해 주식회사 스킨업의 맥슈어(MacSure)를 도입했다.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맥슈어(MacSure) 이벤트는 조기 마감될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특히 DPL 관리를 받았던 고객은 맥슈어(MacSure) 관리에 크게 만족했다. 
 
윤스킨앤바디연구소 고객은 페이스 라인은 DPL로, 모공과 링클 케어 등 결 관리는 맥슈어(MacSure)로 받는다. 인윤경 원장은 “두 관리 모두 고가 관리에 속해 고객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노력한다”라며 “자세한 상담을 통해 고객의 예산에 맞춰 DPL 관리, 맥슈어(MacSure) 관리, 미용기기 관리 후의 하이드로 진정 관리 순서와 횟수를 정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윤스킨앤바디연구소는 미용기기 관리 전 또는 후에 반드시 하이드로 진정 관리를 실시한다. 인윤경 원장은 “미용기기를 통해 열이 속에 전달되는 과정에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을 공급해야 한다”라며 “디피엘과 맥슈어(MacSure) 관리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한 진정 관리는 필수이다”라고 강조했다. 
 
인윤경 원장은 맥슈어(MacSure) 관리를 받은 고객에게 홈케어로 ‘맥슈어 리커버리 솔루션 키트’를 추천한다. 피부에 써멀 고주파와 프락셔널 고주파가 강력히 작용하는 동안 수분막으로 피부를 보호해주는 홈케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하이드로 앰플, 큐어비타 앰플, 리커버리 솔루션 크림이 빠른 진정을 도와준다. 
 
한편 인윤경 원장은 에스테티션을 꿈꾸는 후배들을 위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피부관리 기초 지식부터 정확한 테라피 방법, 노하우 등을 담은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인윤경 원장은 “숍, 피부관리실, 스파 오픈을 준비하는 에스테티션들이 많다”라며 “선배들에게 제대로 지식을 전수받을 길이 없어 막막한 후배들에게 동영상으로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배움을 통해 성장하는 후배들과 함께 우리나라 에스테틱 업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