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김두영]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혁신적인 기술 창업 아이템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2020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8월 10일(월)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업종과 관계없이 사람 간 직접 대면하지 않거나, 대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제품을 개발, 수행하는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이다.
 
공고일(2020년 7월 17일)을 기준으로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지 않았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올해부터는 전 연령으로 선발범위를 넓혔다.
 
단, 폐업 경험이 있는 경우 이종 업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사업자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에 선정될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해 바우처 형태의 사업화 지원금 지원과 실무 중심의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선배 창업기업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사업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선발된 창업자에게는 ▶사업화지원금 : 평균 52백만원(최대 1억원) 지원 ▶역량강화교육 : 세무, 노무, 마케팅, 투자 등 오프라인 교육 운영 ▶네트워킹 : 지역별, 분야별 네트워킹 운영
 
▶후속연계 : 우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혁신센터 보육기업 등록 및 추가지원 사업 연계 추천 등을 지원한다.
 
모집인원은 만 39세 이하인 청년 14명과 만 40세 이상인 중장년 6명으로 총 20명을 선발하고, 8월 10일(월) 18시까지 작성된 사업계획서를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및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전략사업실 예비창업패키지 담당자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