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로트가수 강가에     © 뉴스브라이트

[뉴스브라이트=구세주 기자] 트로트 가수 강가에가 1순위 인생꽃 어머니 신곡을 발표하며 대한민국 트로트 성인가요계 도전장을 내밀었다.

부산에서 신명과 긍정의 아이콘으로 통하는 강가에가 음반을 내고 정식 활동에 들어간다.

그의 삶의 애한이 살아 숨 쉬는 부전시장은 아침부터 밀려드는 손님으로 앉아서 점심 먹을 시간은커녕 잠시 앉아서 쉴 틈도 없었다.

손님들은 부산은 물론 멀리 진주, 마산, 남해, 삼천포 등 경상남도 일대에서 오는 손님들에게 가장 큰 선물은 신명나는 장구춤과 노래였다.

그런 그녀가 그동안 봉사활동과 함께 쌓은 내공을 알아본 사람은 다름 아닌 감성 듀오 비쥬의 주민. 레전드 뮤지션이라 할 수 있는 주민이 작곡과 프로듀싱에 참여하고 그중 2곡은 ‘가수 강가에’가 작사에 참여하는 등 음반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힌다

타이틀곡인 ‘1순위’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진심을 담은 빠른 템포의 댄스 트로트 곡으로서 재미있는 가사와 함께 신나는 리듬으로 세대를 불문하고 즐겨 부를 수 있는 노래로 손색이 없다‘

두 번째 수록곡인 ‘인생꽃’은 가수 강가에가 살아온 인생 고갯길에서 느낀 세월의 흔적이 가사 곳곳에 스며 있으면서 우리네 어머니들의 마음을 대신 얘기해주는 듯한 생각에 미소가 지어지는 미디움템포의 곡이다.

마지막 수록곡인 ‘어머니’는 리메이크해 재해석한 곡으로서 어머니에 대한 존경과 사랑이 담겨있는 비쥬 주민의 작품중 수작인 곡을 쎄미트로트 ‘가수 강가에’의 감성으로 해석한 곡이다.

신곡 1순위 인생꽃 어머니 음반 전체에 깔려 있는 비쥬의 여성멤버 문윤진의 코러스는 트로트라는 장르의 격을 올리듯 음악의 느낌을 고급스럽고 아름답게 만들고 있으며, 요즘 세대가 즐겨들을 수 있는 대중곡으로  듣는 이이들의 귀를 의심케 한다.

이 곡의 전체적인 편곡과 사운드는 편곡자 Ming의 재치 발랄함이 그대로 묻어 나오고 있다. 또한 장윤정의 당신편 작곡가인 권노해만은 보컬 디렉팅과 함께 포토그래퍼로 참여해 음반에 빛을 더하고 있으며 전체적인 레코딩과 믹싱, 마스터링에는 가수겸 프로듀서 레모니안이 맡아 주었다는 후문이다.

당신의 1순위 트로트 음반에 강력 추천하는 곡 트로트라는 캔버스 위에 비쥬 주민의 섬세한 음악문법으로 수 놓은 강가에의 신보 “1순위” 요즘처럼 바쁜 세상에 우리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음반으로도 1순위가 되리라고 믿어 대한민국 성인가요계 의심치 않는 곡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