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캡처     © 홍은비


[뉴스브라이트=홍은비]유튜브 채널 `알릴레오`에서 벌어진 KBS 여기자 성희롱 발언을 놓고 논란이 확산됐다.

이에 유시민 이사장은 16일 오후 공식입장을 내고 "해당 기자와 시청자들께 사과드린다"며 "진행자로서 생방송 출연자의 성희롱 발언을 즉각 제지하고 지적해 바로잡았어야 했는데 그렇게 하지 못한 것은 저의 큰 잘못"이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성평등과 인권,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저의 의식과 태도에 결함과 부족함이 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하며 깊게 반성한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성찰하고 경계하며 제 자신의 태도를 다잡겠다"고 말했다.

15일 `알릴레오` 생방송에서는 장용진 아주경제 기자가 "검사들이 KBS의 A 기자를 좋아해 (수사 내용을) 술술술 흘렸다. 검사들에게 또 다른 마음이 있었을런지 모르겠다"고 주장했다. 그는 "많이 친밀한 관계가 있었다는 것"이라고도 하며 A 기자의 실명을 이야기했다.

이에 유 이사장이 방송 종료 무렵 "`성희롱 발언`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고 했고, 이에 패널은 "사석에서 많이 하는 이야기라서. 죄송합니다. 제가 의도하진 않았지만 불편함을 드렸다면 사과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KBS여기자회도 별도 성명을 내고 "젊거나 나이 들거나, 외모가 어떻든 우리는 직업인이자 기자로서 진실을 찾기 위해 움직인다"며 "한순간의 실수였다지만 출연자들은 그 발언을 듣고 웃었다. 직장 동료들과 함께 당신들의 방송을 보고 있었을 당사자가 그 순간 느꼈을 모멸감을 짐작하느냐"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