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IST 경영대학 전경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KAIST 경영대학이 10월 2일(수)부터 10월 14일 (월)까지 MBA/Master 과정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MBA 6개 과정, 석사 2개 과정 등 총 8개 과정이다. 전일제 과정인 테크노경영MBA, 정보미디어MBA, 금융MBA, 사회적기업가MBA, 파트타임 과정인 프로페셔널MBA와 이그제큐티브MBA를 비롯해 금융공학 석사과정과 녹색경영정책 석사과정 신입생 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KAIST 경영대학은 설립초기부터 기술과 경영 능력을 모두 갖춘 융합형 인재 양성을 미션으로 삼고 있다. 전통적으로 계량 분석을 강조해온만큼 빠르게 변화하고 불확실한 환경에서 데이터 기반의 명확한 경영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전문가를 양성하고,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 미래의 새로운 사업 기회를 포착하여 사내에서 혁신을 주도하거나 스타트업을 키우는 ‘기업가정신’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주요 교육 목표이다. 


테크노경영MBA는 1995년 국내 최초로 개설된 2년 전일제 General MBA 과정이다. 학생들이 비즈니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이해를 갖는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를 필수과목으로 지정하고,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집중분야(Business Analytics Concentration)를 도입하여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응용분야에서의 주요 의사결정과 경영전략수립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KAIST 경영대학은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원서를 10월 2일(수) 오전 10시부터 10월 14일(월) 오후 5시까지 KAIST 입시 시스템을 통해 접수 받는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