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구의회-대한민국가족지킴이 '청소년 영어스피치 경연' 및 '2019 대한민국자원봉사 우수대상' 시상식 성료! (사진=대한민국가족지킴이 제공)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서울 강남구의회는 지난 16일 오후 강남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제1회 강남구의회 청소년 연설대전 영어 스피치 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강남구의회(의장 이관수)가 주최하고 ㈔대한민국가족지킴이(이사장 오서진)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독립운동 100주년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독립운동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일깨워주고자 마련된 것으로, 이날 본선 대회에서는 초·중·고 부문별 예선을 통과한 최종 21명(팀)이 대한독립을 주제로 2~3분 분량의 영어 스피치를 펼쳤다.


한국연예예술학교 학생들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는 이관수 의장을 비롯한 이재민·김광심·허주연·최남일·한용대·박다미·김현정·이상애 의원과 전현희 국회의원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했다.


이날, 영어 스피치 대회를 참관한 이관수 강남구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행사가 청소년들이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고, 나라를 이끌어가는 인재로 성장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상은 3·1운동부터 현재까지 아픈 역사에 대한 저항의식을 랩으로 표현한 장주원(인천남동고 2학년)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