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커피 로봇카페 ‘비트’, 월 주문 첫 10만 잔 돌파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다날의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대표 지성원)는 로봇카페 비트(b;eat)의 월 음료 주문량이 지난 달 처음으로 10만 잔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 50개 비트 매장에서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비트커피’와 키오스크로 발생한 주문 내역을 합친 것으로, 전년 동기(40,236잔) 대비 약 150% 증가(100,699잔)한 수치다.
 
비트커피 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작년 12월 약 3만 건에서 지난 달 6만 건을 넘어서며 반년 새 100% 증가했다. 특히 지난 해 50% 대에 머물렀던 앱 주문 비율이 올해 들어 70%를 넘어서는 등 키오스크 보다 앱을 통해 음료를 주문하는 소비자들이 빠르게 증가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내 카페테리아 입점 확대 등 로봇카페 비트를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이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기다리거나 줄을 서는 번거로움 없이 원격 주문 및 결제, 완료 픽업 알림이 가능한 앱 주문을 선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달콤커피 측은 설명했다.
 
비트는 현재 서울 경기권을 중심으로 총 50개 매장이 운용 중이며, 이 중 사내 카페테리아로 활용하고 있는 기업은 KT, 신한은행, SKT, 삼성생명, 미레에셋대우, SK증권, 배달의민족, 야놀자, OK저축은행 등 30여 곳에 달한다.
 
2018년 1월 인천공항 제2터미널 입점을 시작으로 작년 한 해만 약 37만 잔의 음료를 서비스하는 등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로봇카페 비트는 올해 KT와의 협업을 통해 5G와 AI를 적용, 더욱 진화한 ‘비트2E’를 선보이면서 올해 상반기 만에 지난해 전체 주문량을 가볍게 넘어서는 등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비트2E는 빅데이터와 영상인식 기술 등을 활용해 고객 패턴을 파악하고 자주 마시는 음료를 추천하거나, 연령별, 성별, 지역별 고객의 음료 취향 분석 및 유동인구, 상권분석까지 가능해 향후 다양한 산업과 연계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