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ng
 
KBS2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인생’이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리며 가족드라마로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최근 방송에서 바닥 물걸레 청소를 하는 장면이 눈길을 끌며 회차가 종료된 후 해당 장면에서 나온 청소기 제품에 대한 검색량이 증가했다.

거실을 배경으로 한 이 장면에서 무선물걸레청소기를 이용해 바닥을 청소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 제품은 가전기기 전문기업 ㈜휴스톰의 무선물걸레청소기 ‘듀얼라이팅(HS-9000)’인 것으로 알려졌다.

드라마에서 보여진 청소 모습은 힘든 바닥 물걸레 청소를 허리를 굽히지 않은 채 편하게 하고 있어 작위적인 연출의 모습으로 오해할 수 있는데, 이 장면에서 사용된 휴스톰 무선물걸레청소기는 바닥 물걸레 청소 시 힘 들이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아이들도 즐겁게 청소할 수 있다.

최근에는 연일 이어지는 미세먼지 문제로 집안의 실내 미세먼지 해결의 가장 효과적인 대책이 물걸레청소이기에 매년 황사, 미세먼지 문제가 대두되는 시즌에 휴스톰 무선물걸레청소기의 역할이 컸던 만큼 이번 방송과 미세먼지 이슈가 맞물리며 자연스레 휴스톰 청소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LG생활가전팀 ㈜보름달씨앤씨는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공기청정기 렌탈 희망 고객에게 휴스톰 듀얼스핀 물걸레청소기를 증정하며 미세먼지 솔루션이 되도록 한 구성도 펼치고 있는 상태다.

해당 제품은 이미 TV홈쇼핑과 전국 하이마트에서 판매되고 있을 정도로 바닥물걸레청소기 분야에서는 선두 브랜드 제품이기도 한데, 무엇보다 글로벌 디자인 시상식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국내 물걸레 청소기 분야 최초로 수상할 정도로 도자기를 연상시키는 유려한 곡선미를 지닌 빼어난 외관 디자인을 인정받은 상태다. 이에 다수의 예능프로그램과 드라마에서 지속적으로 이용되며 알려진 바 있다.

여기에 분당 250회의 빠르고 강력한 회전으로 극세사 패드를 회전시키면서 동시에 청소기 자체 무게로 물걸레를 지그시 눌러주는 방식으로 청소를 할 수 있도록 해 청소기 본연의 기능에도 신경 써 개발된 제품이다.

㈜휴스톰 관계자는 “각종 미디어를 통해 소개되면서 브랜드 가치가 오르고 있고 그만큼 제품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번 드라마에서도 휴스톰의 장점이 잘 살려진 내용으로 방송되어 방송 후 많은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