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청소 중개 플랫폼 클린벨이 자사의 무료 견적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바쁜 회사 생활 등으로 최근 많은 사람들이 이사하거나 새집에 입주할 때 전문 청소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거의 필수처럼 자리 잡았다. 이사청소의 경우 기존 묶은 때와 먼지도 고민이지만 특히 신경써야할 것은 ‘입주청소’다 입주청소는 공사 중에 발생한 미세먼지, 시멘트 가루, 페인트, 실리콘 등 각종 유해물질이 많이 남아 있기 때문이다. 이는 신축된 집이 아무리 깨끗해 보이더라도 어쩔 수 없이 발생하므로 입주 전 ‘입주청소’ 작업은 필수라는 것이 입주자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이에 클린벨은 “유해물질은 청소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아 꼼꼼하게 청소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면서 자사의 ‘무료 견적 비교 서비스’를 설명했다. 이는 클린벨의 청소 중개 플랫폼에 등록된 청소 업체 간 견적을 이용자가 원하는 옵션에 따라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즉, 아파트 이사청소, 입주청소, 거주청소 등 홈클리닝은 물론이고 사무실, 개인병원, 학원, 유치원, 레스토랑 등 맞춤 청소업체를 무료로 견적을 비교하고서 상담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클린벨에 따르면, 실제 이용고객들의 만족도조사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청소업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우수하고 만족도 높은 청소업체를 소개해주고 있는 방식이다. 현재 클린벨의 이용고객 품질 만족도는 10점 만점 중 9점을 웃돌았다.
2.jpg
 
클린벨 관계자는 “클린벨은 청소업체 간 단순 가격 비교 서비스 제공에서 나아가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맞는 맞춤청소업체 추천 서비스”라며 “합리적인 금액과 함께 보다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할 수 있다는 것이 클린벨의 장점이다”고 말했다. 이어 “보다 투명하고 믿을만한 청소업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무료 견적 비교 서비스는 클린벨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 이용자가 컴퓨터, 모바일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원하는 청소 날짜와 지역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무료로 청소업체를 빠르게 추천받을 수 있다. 현재 클린벨 플랫폼에 등록된 청소전문 업체는 약 240여개에 이른다. 클린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청소날짜와 지역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무료로 빠르게 청소업체를 찾아볼 수 있는 클린벨의 서비스는 PC와 모바일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