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테라스 홍대에 신설한 우리은행X무신사 혁신점포 ‘WON RE:CORD’의 메인포토존 및 점포 전경.
무신사 테라스 홍대에 신설한 우리은행X무신사 혁신점포 ‘WON RE:CORD’의 메인포토존 및 점포 전경.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지난 17일 무신사 테라스 홍대에 우리은행X무신사 혁신점포 ‘WON RE:CORD(원 레코드)’를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 무신사 테라스는 홍대입구역 인근 AK&홍대 17층에 소재하며, 최근 MZ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패션 문화 편집 공간이다.

이번 혁신점포는 기존 은행 점포와는 전혀 다른 컨셉의 팝업 스토어 점포로 레트로(복고) 분위기에 현대적 감성을 더한 뉴트로(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한 공간에서 음악 감상과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금융서비스도 이용하는 등의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WON RE:CORD’는 한강과 여의도가 내려다 보이는 4개의 LP 청취부스와 LP 및 굿즈 전시존, 메인 포토존, ATM 형태의 포토부스 및 디지털데스크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LP 및 디자인 소품 판매 전문 업체인 딘포스트와의 협업으로 젊은 고객들의 취향에 맞춰 감각적인 LP를 준비하였으며, 큐레이션 LP는 ‘우리WON뱅킹’의 주요 테마인 디자인, 스토리,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구성됐다. 큐레이션 LP 외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한 대중적인 LP와 CD플레이어를 대여하여 체험공간 내에서 자유롭게 청음을 하며 우리WON 브랜드를 즐기고 경험할 수 있게 하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 ‘WON RE:CORD’는 기존 은행의 틀을 바꾸는 우리은행의 새로운 혁신점포”라며 “앞으로 찾아오고 싶은 은행, 경험하고 싶은 은행, 고객님께 사랑받는 은행으로 자리매김 하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