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조직 성찬파 '반쪼가리 자작' 대상 수상
창작조직 성찬파 '반쪼가리 자작' 대상 수상

제43회 서울연극제가 29일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폐막식을 올리며 32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제42회 서울연극제 단막희곡공모를 통해 선정된 단막스테이지 2작품과 사회비판적인 작품부터 코믹극까지, 공식선정작 8작품으로 총 10작품이 74회 공연을 통해 관객을 만났다.  

제43회 서울연극제는 9,730여 명의 관객이 극장을 찾았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연극축제임을 입증한 서울연극제는 오는 5월 31일 합평회를 끝으로 완전히 막을 내린다.

제43회 서울연극제 대상(서울시장상)은 창작조직 성찬파 <반쪼가리 자작>(작 이탈로 칼비노, 연출 박성찬)으로 ‘선악의 우화를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해 연극적 놀이로 훌륭하게 풀어낸 작품‘이자 ’작품의 지향과 문제의식, 주제와 형식, 무대 위 요소의 조화가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대상과 함께 연출상, 관객리뷰단 인기상까지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박성찬 연출은 “함께 해준 모든 배우들과 스태프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하며 연극에 참여한 이경민 배우(광대3 役)에게 대상 수상소감을 양보했다. 이경민 배우는 “서울연극제 공식선정작으로 선정된 것만으로도 감사했는데 상을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이번 작품을 끝으로 연극을 그만두려고 생각했었는데 정말 열심히 하겠다”고 함께한 동료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우수상은 극단 모시는사람들의 <심청전을 짓다>(작 김정숙, 연출 권호성)와 극단 파수꾼의 <7분(Sette Minuti)>(작 스테파노 마씨니, 연출 이은준)이 수상했다.

김승철 예술감독과 심사위원들은 “좋은 작품을 관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연극제를 지향했던 예술감독의 의도가 충실히 반영되어 연극제에서 공연을 보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었다”며 “제43회 서울연극제가 무사히 치러진 것은 관계된 모든 분과 관객분들 덕분”이라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박정의 집행위원장은 ”오늘의 시상이 모든 참가자들의 열정과 노력을 다 표현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이 순간이 모두의 가슴 속에 오래도록 기억되길 희망한다“고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