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리그 6위 서울 압구정 팀이 7위 평화도시 평창 팀을 꺾고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12일 경기도 판교 K바둑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1 컨디션배 내셔널바둑리그 포스트시즌 준준플레이오프 두 번째 경기에서 서울 압구정이 평화도시 평창에 3-2 신승을 거두고 첫 관문을 돌파했다.

출발은 평창이 좋았다. 평창은 2국에 출전한 시니어 김희중 선수가 상대 박윤서 선수에 낙승을 거두고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그러나 동시에 열린 1국에서 서울 압구정 엄동건 선수가 평창의 안병모 선수에게 승리하면서 1-1, 균형을 맞췄다.

승부는 사실상 홍일점끼리의 맞대결인 3국에서 결정됐다. 서울 압구정의 정지우와 평창의 박예원이 맞닥뜨린 이 승부는 정규리그에서 11승 4패로 여성 다승랭킹 1위에 오른 평창 박예원 선수가 8승 7패의 정지우 선수에 앞설 것이라는 게 전전(戰前)의 예상. 하지만 예상외로 정지우 선수가 일방적인 내용으로 승리하며 팀 승리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다.

승리한 정지우는 “예상외로 초반부터 잘 풀려 큰 어려움 없이 승리할 수 있었다. 팀 승리에 보탬이 되어 기쁘고, 여기까지 올라왔으니 우승까지 한번 노려보겠다”고 승리 소감을 말했다.

팀 승리는 가장 나중에 끝난 허영락(서울 압구정) vs 문효진 선수의 대국에서 판가름 났다. 앞서 끝난 5국에서 평창의 이상빈 선수가 승리하며 전체 전적은 2-2 동률이 됐고 3국에서 서울 압구정의 허영락 선수가 승리하며 종합전적 3승 2패로 서울 압구정의 다음 라운드 진출이 확정됐다.

특히 허영락 선수는 지날 달 열린 입단대회에서 입단에 성공, 이 경기가 팀은 물론 아마추어로써는 마지막 대국이라 의미가 더 각별했다.

허영락은 “프로 무대에 진출하면서 오늘 대국을 마지막으로 팀과 작별하게 돼 너무 아쉽다. 제가 없더라도 훌륭한 팀이기 때문에 잘 해주리라 믿는다”고 마지막 승리 소감을 전했다.

장시영 서울 압구정 감독은 “정규리그에서는 뭔가 팀 밸런스가 맞지 않아 고전했는데 마지막 경기와 오늘 대국을 보면서 이젠 뭔가 맞아나가기 시작한다는 느낌이 든다. 비록 허영락 선수가 팀을 떠나지만 남은 선수들이 끝까지 잘 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승리 소감을 말했다.

승리한 서울 압구정은 8월 19일(목) 열리는 준플레이오프에서 정규리그 3위 부천 판타지아를 상대하게 된다. 정규리그에서는 부천이 4-1로 승리한 바 있다.

8월 18일(수)에는 준플레이오프 첫 경기 대구바둑협회와 서울 아비콘 포에버의 경기가 이어진다.

내셔널바둑리그 포스트시즌 경기도 정규리그와 마찬가지로 5인 단체대항전으로 진행되며 각 팀의 주니어 간, 시니어(또는 여자) 간 대결을 펼치고 생각시간은 각자 30분에 30초 초읽기 3회를 준다.

포스트시즌 상금은 우승 1200만 원, 준우승 800만 원, 공동3위 500만 원(2팀), 6강 300만원(2팀), 8강 200만원(2팀)이다. 정규리그 상금은 별도로 지급된다.

2021 컨디션배 내셔널바둑리그는 (사)대한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고 HK이노엔(주)이 타이틀 후원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한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