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아프거나 건강에 이상이 생기면 바로 가야 할 곳은 ‘병원’이다. 병원은 치료와 휴식을 위해 찾는 공간으로 심신의 안정을 위한 조명 설계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장소다. 
 
특히 병원은 환자, 보호자, 의료진 등 각기 다른 요구에 맞는 조명이 필요해 조명 설계가 까다롭다. 병원조명은 환자의 정서를 건강하게 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야 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또한 다양한 기능과 사람이 모이는 장소인 만큼 조명은 그 용도에 맞는 역할을 다하면서도 최우선이 돼야할 환자를 중심으로 설계돼야 한다.
 
병원 조명 설계는 각기 공간의 용도가 달라 조도 및 기구 설치 위치 등 다양한 요구조건을 충족하면서도 공간적 특징을 잘 살려야 하므로 조명 설계 지식과 다년간의 경험이 중요하다. 
 
이러한 측면에서 각 공간에 맞는 주요 사항들을 조합하고 고려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조명 설계를 도맡아 진행하고 있는 조명 설계 전문 업체 ‘앰비언스’가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앰비언스(AMBIENCE)는 2012년 창립한 조명 3D 시뮬레이션 및 설계 컨설팅을 전문으로 진행하는 업체로 전반적인 조명 토탈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조명의 설계뿐만 아니라 납품, 시공까지 조명과 관련된 전반적인 과정 대부분을 꼼꼼하게 진행한다는 게 업계의 전반적인 평가다.
 
앰비언스 관계자는 “병원의 설계에 있어 특히 병실은 환자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으면서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기 위해서 간접조명을 사용했고 그림들도 함께 전시돼 있어 환자들이 심리적으로 편안함을 느끼는데 중점을 뒀다”며 “환자가 이용하는 장소인 만큼 지나치게 눈부시지 않는 적절한 조도를 확보하는 조명설계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앰비언스 관련 자세한 정보와 포트폴리오, 상담 문의는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