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비전교육학원 이지은 대표, '2019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 수상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이지은 한국비전교육학원 대표는 지난 15일 서울 국회의원 회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리더십학원 교육부문에 대상을 수상했다.

이지은 대표는 평소에 투철한 국가관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년간 인성과 리더십 등 비전교육 학원분야에서 경력과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국가 교육발전에 앞장서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2019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은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일조해 온 모든 리더들을 대표할 수 있는 인물로서 국가발전을 위한 정치·경제·문화예술·언론진흥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구성원들의 귀감이 되는 파워리더들을 대상으로 대상선정위원회의 선정위원들이 공정한 심사와 절차를 통해 각 분야별 사회공헌도가 높은 단체·기업·인물 등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 대표는 인성과 리더십 교육뿐만 아니라 새마을운동협의회 생명살림강사로서 생명살림운동 또한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지역과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현대를 살아가는 국민들의 건강과 생명에 직결되는 환경오염 문제를 바로 알고, 후대의 자손들에게 맑은 공기, 물, 토양까지 오염되지 않게 물려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지역주민들에게 교육하고 실천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 대표는 생명살림운동의 시작을 청도군 풍각면 현리리 작은 마을에서부터 시작했다.


이 대표는 주민들을 참석하게 하고 마을 주민이 하나 되어 함께 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를 하며 농약병을 줍는 등 마을주민 스스로가 내 고장을 지키고 가꾼다는 자발적인 의식을 가지도록 새마을운동 중 생명살림운동의 정신과 변화와 실천을 일깨워준 공이 지대해 리더자로 인정받게 됐다.


이 대표는 환경관리지도사협회 대표로서도 바쁜 활동을 하고 있다.


쓰레기, 오폐수, 분리수거문제와 환경오염 등 많은 환경관리 캠페인과 함께 강연을 통해 범국민적으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강산과 환경을 보존하고 정화하며 관리하는 의식을 고취시키고 온 국민이 실천해 나가는 캠페인으로 전개하고 있다.


또한 환경관리운동 전문가로서 아름다운 우리나라 공기, 물, 토양을 지키고, 나아가 우리의 마음과 정신을 지키고, 국민 스스로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실천하는 새마을 생명살림운동과 환경운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노웅래 국회의원, 윤준호 국회의원, 징인수 오산시의회 의장, 탤런드 정혜선, 가수 박윤경, 박대섭 예비역 육군소장 등이 의회·의정·안보·예술분문에 수상의 영예을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조직위원회(대회장 김형봉 코리아명사포럼 회장), 한국언론연합회, 선데이뉴스신문, 대한방송뉴스가 주최했다. 


또한 '칭찬합시다운동중앙회, 교육그룹더필드,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한국교육기업협의회,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한국교육기업연합회, 한국미디어기자협회, 한국스타강사연합회, 나비미디어, 국제학생기자단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