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서울신문 김을규 기자(대구본부장)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일요서울신문 김을규 대구본부장이 지난 15일 서울 국회의원 회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남다른 열정과 사명감으로 다년간 언론에 종사하면서 탁월한 저널리즘 정신으로 언론 발전에 공헌한 점이 인정받아 언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수상자 및 내빈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나운서 오시아, 정지훈 씨가 공동으로 진행한 시상식은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연합회 등이 주관했다.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은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일조해 온 모든 리더들을 대표할 수 있는 인물로서 국가발전을 위한 정치·경제·문화예술·언론진흥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구성원들의 귀감이 되는 파워리더들을 대상으로 대상선정위원회의 선정위원들이 공정한 심사와 절차를 통해 각 분야별 사회공헌도가 높은 단체·기업·인물 등을 선정해 시상한다.


 
김을규 대구본부장은 대구·경북지역 지자체 및 공기업, 대학교 등을 출입하면서 정책과 미담을 적극 소개하고 잘못된 정책을 비판하는 등 지역에서 왕성한 언론 활동을 하고 있다.


김 본부장은 “언론인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고 있는데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활동을 하라고 주는 상이라 생각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관심을 갖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노웅래 국회의원, 윤준호 국회의원, 징인수 오산시의회 의장, 탤런드 정혜선, 가수 박윤경, 박대섭 예비역 육군소장 등이 의회·의정·안보·예술분문에 수상의 영예을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조직위원회(대회장 김형봉 코리아명사포럼 회장), 한국언론연합회, 선데이뉴스신문, 대한방송뉴스가 주최했다.
 
또한 '칭찬합시다운동중앙회, 교육그룹더필드,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한국교육기업협의회,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한국교육기업연합회, 한국미디어기자협회, 한국스타강사연합회, 나비미디어, 국제학생기자단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