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호석 리모핏 대표(오른쪽)가 함시원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 대표와 알파체인 프로젝트에 합류하는 업무 협약을 맺고 포즈를 취한 모습.    


[뉴스브라이트*박상대기자]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알파콘의 메인넷 코인을 기반으로 하는 알파체인 프로젝트에 골프클럽 피팅 서비스 플랫폼인 '리모핏'이 합류했다.

알파콘은 13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클럽 개인맞춤 서비스를 개발한 리모핏(대표 손호석)과 알파체인 프로젝트를 통한 디앱(dApp)개발, ICO 진행, 홍보마케팅 등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기존의 클럽 피팅 서비스는 골퍼의 스윙과 제품에 대한 데이터 부족으로 제한된 제품의 조합 등으로 피팅을 해왔다.
리모핏은 스윙 로봇과 초고속 카메라 타구 분석기 등 첨단 장비를 통한 스윙분석 데이터, 골프 브랜드별 다양한 클럽과 볼 정보를 포함한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리모핏에서 개발하고 있는 마이크로 피팅시스템을 적용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피팅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곧 선보일 예정이다.

리모핏은 피팅 서비스 대중화와 간편화를 위해 빅데이터와 특수촬영, 분석 기술을 탑재한 앱 출시에 이어 내달에는 알파체인 프로젝트를 통한 ICO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손호석 리모핏 사장은 "연말까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저장과 활용 서비스를 제공해 성장일로에 있는 골프클럽 피팅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