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성(오른쪽) 해병대 1사단장이 10일 열린 취임식에서 사단기를 받고 있다. (사진=해병대 1사단 제공)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김태성(52·해사 42기) 소장이 10일 해병대 1사단장에 취임했다.
 
해병대 1사단은 이날 오후 부대 내 전투연병장에서 김태성 신임 사단장의 취임식과 조강래 前 사단장의 이임식을 거행했다.


이날 이승도 해병대 사령관 주관으로 열린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장과 안보단체장, 장병, 군무원 등이 참석했다.


김태성 신임 사단장은 해병대1연대장과 해병대사 작전계획처장, 서방사 참모장, 해병대 6여단장(백령도), 해병대사 전력기획실장, 해병대사령부 참모장 등 주요 직책을 두루 거친 군사작전 전문가이다.


탁월한 군사전문지식과 다방면에 걸친 작전분야 경험, 부하와 격의없는 소통과 의사결정, 솔선수범의 리더십을 발휘함으로서 전·평시 국가전략기동부대이자 해병대 작전을 선도할 수 있는 최적의 리더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조강래 前 사단장은 국방전비태세검열단장으로 영전했다.


이·취임식을 주관한 이승도 해병대 사령관은 “해병대 창설 7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시점에서 자랑스러운 해병대 역사와 전통을 계승, 발전시켜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며 “사단은 해병대 대표부대로서 지휘관을 중심으로 혼연일체가 된 강한 해병대 모습을 견지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김태성 신임 사단장은 “다양한 안보위협 속에서 해병대로서의 고유임무와 국가전략기동부대 및 신속기동부대로서 완전성을 갖추어야 한다”라며 “상하동욕(上下同慾)의 선승구전(先勝求戰) 사단으로서 언제 어떠한 임무도 완수할 수 있는 능력과 태세를 갖추어야 한다”면서 “국민과 함께 하는 해병대이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운명공동체로서 상생(相生)의 지혜를 발휘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