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박상대기자] 블록체인 마케팅과 개발을 선도하고 있는 플래티넘 Q DAO가 'USDQ'라는 새로운 개념의 스테이블 코인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플래티넘 Q DAO팀에서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줄리아 델라 스칼라는 “USDQ가 공급망의 지출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USDQ는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한 스테이블 코인으로 기존 테더(USDT)보다 더 투명하고 탈중앙화된 코인이다.


USDQ 생성 방법은 BTC(향후에는 상위 10개 암호화폐)가 담보화로 개인에게 발행된 USDQ가 반환될 때까지 시스템상에 담보돼야 한다.


이에 따라 USDQ에 담보된 암호화폐는 암호화폐 자산제어시스템에서 안전하게 보관된다. 거래자가 USDQ를 반환하면 담보된 암호화폐 자산이 '동결해제'되어 반환되며, 반환된 USDQ는 유통되는 코인의 수를 유지하고 가격 변동을 막도록 '소각'된다.


Q DAO 토큰은 USDQ를 사용하는 동안 안정화 비용을 지불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USDQ 수요가 있다면, Q DAO 토큰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이며, 사용자가 Q DAO에서 안정성 비용을 지불하면 지불된 Q DAO가 소각돼 Q DAO 토큰의 총 공급량이 줄어들어 결과적으로 그 가치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세스는 가격 안정성을 유지하고 거래자가 스마트 계약을 통해 자신의 USDQ 코인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높은 변동성에도 자산을 안전하게 지켜준다. 각 USDQ는 탈중앙화 자산 통제 시스템에 보유된 자산으로 백업된다.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팀은 담보, 가격 안정화 메커니즘과 오라클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 내구성 스테이블 코인을 개발하기 위한 방안으로 USDQ, KRWQ 그리고 다른 스테이블 코인들을 도입했으며 향후에는 JPYQ·CNYQ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BTCNEXT거래소는 차세대 스팟과 마진거래 플랫폼으로, 플래티넘 Q DAO 기술을 기반으로 한 USDQ 스테이블 코인의 첫번째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