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김대명
[뉴스브라이트=김대명] 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은 18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2019 케이블방송대상 시상식에서 1907년부터 2017년까지 시대별 가요와 사회상을 담아 제작한 '가요110년사 향수'로 케이블방송 프로그램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사)한국케이블TV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방송통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정부, 국회, 유관단체, 학계, 언론, 케이블방송사 임직원 등 5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이넷방송이 제작한 '가요110년사 향수'가 최고의 시청률로 기획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박준희회장은 2007년부터 10여년의 장기 프로젝트 프로그램으로 기획해 국내 및 미국 등 희귀영상을 구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 일제시대 영상, 한국전쟁 영상, 1960년, 70년대 흑백영상 등 다양한 영상과 음원을 복원했다.
 
또한 국가기록원을 통해 근현대사 영상자료를 확보, 원로가수, 작곡가, 작사가, 대중음악평론가, 대학교수 등 인터뷰를 통해 그 시대의 생활상과 노래의 애환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지난 해 2월 14일부터 첫 방송을 시작했으며, 주5회 매일 1편씩, 현재까지 300여편을 제작 방송하고 있다.
 
아이넷방송 박 회장은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목적은 대한민국 최초로 '가요 110년사 향수'를 체계적으로 집대성한 프로그램으로 대중가요가 국민의 정서함양 및 대한민국 가요에 대한 자긍심을 한층 고취시키는데 기획 의도를 가지고 제작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