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저임금이 더욱 인상되며 창업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분다. 아르바이트를 두지 않고 점주 혼자 운영이 가능한 1인 영업 형태의 창업 인기가 높아지는 것.

실제 각종 창업컨설팅 회사에서는 예비창업주들의 1인 가게 운영 문의가 쇄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컨설팅 업체 한 관계자는 "예비창업주들은 경기 불황이 심해지고 최저임금 부담에 살길이 팍팍해진 소상공인들을 지켜보며 아예 1인 영업을 결심하는 사례가 많다"며 "여기에 소자본창업까지 가능한 아이템을 선호하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최근 1인 운영에 소자본창업까지 가능한 플레이스테이션 전문점 '플스빌'이 인기를 끈다. 플스빌은,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스위치 등 흔히 게임씨디로 불리는 비디오 게임타이틀과 주변 기기 및 악세서리 소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중고 매매, 매입하며 신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전문 게임샵이다.

설명에 따르면 플스빌은 최근 플레이스테이션 인기가 증가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본사인 소니사가 최근 대규모 할인프로모션을 기획하며 실시간 급상승 키워드에 '플레이스테이션'이 랭크되는 등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자연스레 예비창업주들의 문의도 많아졌다.

또한 플스빌의 경우 고객 모집이 타 업종보다 비교적 쉬운 편이다. 호객 또한 인근 거주자는 물론 SNS를 이용한 매장 홍보가 가능해서다. 평소 게임에 관심이 많은 충성고객 모집도 쉽다는 평가다.

아울러 중고 및 신품 거래 시 중간 거품이 빠져 소비자 구매 부담감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또 매월 신작 게임타이틀이 입고되어 지속적으로 새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매장 내 체험공간에서 다양한 게임을 직접 해볼 수 있다.

이에 플스빌은 현재 경기 광주 본점을 포함하여 전국 20개의 매장이 있으며 지난 코엑스 창업박람회도 예비 창업자의 많은 관심을 받아 지속적인 문의가 접수되고 있다.

현재 플스빌은 매장 개설 세부 비용을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창업설명회에도 참석할 수 있다.

플스빌은 본점외에도 의정부점, 부산하단점, 야탑CGV점, 대전탄방점, 수원호매실점, 남양주호평점,하남덕풍점, 송도점, 일산주엽점, 동탄2신도시점, 수원영통점, 안양일번가점, 오산점, 세종점이 운영 중에 있으며, 용인수지점, 수원광교점, 충남당진점, 인천구월점, 인천청라점, 파주점이 본사와 계약을 진행하여 현재 오픈 준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