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지난 14일 충북 충주 SK아카데미에서 연수원 직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심폐소생술 강의’는 ADT캡스 전문경호팀이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펼치고 있는 재능기부형 사회공헌활동으로, 학교ㆍ병원ㆍ관공서 등 공공안전이 중요한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많은 인원을 수용하는 연수원의 특성을 고려해 시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관리 직원들의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ADT캡스 전문 경호팀은 참가자들에게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에 대해 소개했으며, 참가자들이 직접 심폐소생술 동작을 따라 하고 익힐 수 있도록 동작 시연과 실습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심폐소생술 퀴즈, 인명구조 사례 소개 등을 통해 심정지 원인과 골든 타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신속한 사고 대응을 위한 전반적인 안전교육이 이루어졌다. 
 
ADT캡스 이용주 경호팀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참가자 모두가 어떠한 긴급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ADT캡스 경호팀은 보안전문가라는 재능을 십분 활용해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DT캡스 경호팀은 국내 보안업체 유일의 전문 경호팀으로, 신변보호, 호송경비, 시설경비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경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심폐소생술 강의를 비롯해 여성, 어린이를 위한 호신술 강의, 노약자 등 범죄취약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