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 창업 분야는 최근 5년 새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격 교육 공간의 경우 일반 학생들뿐만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공무원 시험 준비생, 각종 자격증 시험 준비생 등 일반 성인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며 공급이 확대되고 있다.

하지만 수요가 늘었다고 무조건적으로 브랜드를 출범하고 사업에 뛰어들 순 없다. 프리미엄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무엇보다 입지 선정이 중요하다. 지점을 오픈할 상권에 자주 오고 가는 연령층은 어떻게 되는지, 남성인지 여성인지 등을 꼼꼼히 따져 다른 지점들과 차별화해야 하는 것이다.

이에 플랜에이는 전문가들에 의한 꼼꼼한 입지 선정과 주변 상권 분석으로 확실한 컨설팅을 제공하며 관심 받는 곳이다. 이는 신도시가 막 생겨났을 때 주변 상권이 어떻게 변화 하는지, 교육열이 높은 지역에 지점을 생성하면 어떠한 결과가 나오는지 등 주변 상권을 모두 철저히 고려해 상권을 선정하고 확실한 기획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을 제공한다.

설명에 따르면 플랜에이는 디자인전문기업 (주)아지오디자인에 뿌리를 두고 있는 만큼 센터마다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이는 외주 업체를 일절 사용하지 않으며 처음 시작부터 시공의 마감 순간, 또, A/S가 필요한 순간까지 본사가 함께 하나의 지점을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

플랜에이에서 오픈되는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의 경우 차분하고 안정된 컬러의 색상으로 내부가 설계되고 인테리어 되는 경우가 많으며, 무인스터디카페 창업 분야의 경우 보다 쾌적하고 밝은 느낌으로 인테리어가 시공되는 경우가 많다. 이용자가 본 지점을 찾은 이용 목적에 따라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제공하는 것이다.

플랜에이 관계자는 “본사에서는 각 센터의 입지 선정부터 설계, 또 감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분에 대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는 오픈 후에도 전문 SV들이 체계적이고 철저한 운영 관리를 뒷받침해주며 마케팅팀의 다양한 기획으로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지원된다. 이는 지점의 만석 달성뿐만 아니라 안정적 매출을 위한 노력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플랜에이에서는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무료 컨설팅 지원뿐만 아니라 70호점이 생길 때까지 모든 가맹비와 교육비를 면제해 준다. 또, 은행권과의 MOU체결을 통해 모든 창업주들이 안고 있는 비용 부담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며, 직접 본사가 시공 설계한다.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철저한 플랜이 뒷받침 되는 플랜에이(Plan A)프리미엄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창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전화 또는 SM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