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스타일에 변화를 주기 위해서 집에서 머리염색을 한다. 또한 젊은 층부터 연세가 지긋하신 분들까지 새치와 흰머리를 감추기 위해 염색을 시도하게 된다. 
 
잦은 염색은 두피와 모발을 약하게 만들어 두피가려움증, 두피각질, 심하면 탈모까지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망설여지는 것도 사실이지만 멋 내기 염색이나 새치염색 등 모발은 계속 자라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뿌리염색을 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시간적면이나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셀프염색약, 집에서염색하기 좋은 제품으로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새치염색약, 머리염색약 성분에는 암모니아, 합성향료, PPD(파라페닐렌디아민), 실리콘이 함유되어 있는 염색약 제품들이 많으며 이러한 성분들은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주어 부작용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 
 
이미 영국, 미국등에서는 PPD성분에 대한 알레르기 유형으로 두피가려움, 두피여드름, 발진, 홍반 등 접촉성 피부염 증세가 일어난다. 이러한 피부염을 일으키며 유해성 논란성분으로 지적되고 있기 때문에 순한염색약, 천연염색약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 가운데에 2011년 론칭한 브랜드 테라피션의 ‘순진한염색약’ 3 종이 SNS셀럽들 사이에서 만족도 높은 염색약추천, 새치염색약추천, 흰머리염색약 추천제품으로 관심 받고 있다.
 
테라피션은 정소민이 직접 사용하는 프리미엄 천연샴푸 브랜드로 화제가 되었으며 패션뷰티매거진 얼루어 100인의 품평단에서 99% 만족도를 달성한 바 있다. 
 
16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헤어&두피케어 프리미엄 브랜드 테라피션의 ‘순진한염색약’3종은 새치커버, 새치머리염색약으로 흑갈색, 자연갈색이 있으며 멋 내기용으로 나온 밝은 갈색의 색상은 새치밝은염색약, 밝은새치염색약 등이 필요한 경우에 제안한다.
 
셀럽들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테라피션 ‘순진한염색약’ 3종은 눈과 두피관리에 도움이 되는 8가지 식물성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으며 모발 필수 성분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다. 
 
테라피션의 저자극염색약은 암모니아, 합성향료가 첨가되지 않아 바르는염색약 특유의 냄새를 최소화했으며 DL-판테놀 성분이 민감해진 두피와 모발의 보습 유지력을 높여준다.
 
그 외에 테라피션 천연염색약은 PPD성분 등 논란이 되는 성분들을 배제하고 두피뾰루지, 머리각질, 머리가려움증을 유발할 수으로 분 등을 무첨가 하였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된 천연머리염색약이라도 개인의 두피와 피부 상태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염색 전에는 간단한 패치 테스트를 기본적으로 실시하고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해당 브랜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에 빠른 성장을 알리며 제품력을 입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현대백화점 면세점 무역센터점’ 입점을 이어 ‘건대 롯데백화점 스타시티점’ 에 입점하여 12월01일부터 12월31일까지 한 달간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테라피션은 ‘건대 롯데백화점 스타시티점’ 입점을 기념하여 테라피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12월06일 오전6시부터 12월20일 4시59분 결제완료 기준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품목으로는 염색 후에 두피에 좋은 두피에좋은샴푸, 두피케어샴푸, 제품 등이 있으며 잦은 염색으로 상한머리관리를 위한 헤어트리먼트팩, 극손상헤어팩 등이 구성되어 있으며, 자세한 이벤트 품목은 테라피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