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전자상거래업체 거래 ‘짝퉁 방지’ 가능

김수덕 | 기사입력 2018/08/07 [16:15]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전자상거래업체 거래 ‘짝퉁 방지’ 가능

김수덕 | 입력 : 2018/08/07 [16:15]
[와이드앤]후불_2회차_씨케이앤비_뉴스브라이트_0807바로송출.jpg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을 히든태그를 공급하고 있는 주식회사 씨케이앤비는 전자상거래업체로 거래되는 짝퉁을 방지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국내외에서 블로그, SNS, 중고거래장터 등 전자상거래를 통해 위조품 일명 짝퉁을 판매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소비자의 피해가 발생하는 가운데 짝퉁 제품은 브랜드 이미지 실추는 물론 화장품, 건강식품과 같이 인체에 직접적으로 닿거나 섭취하는 경우 건강상에 피해를 줄 수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그러나 소비자들의 정품과 가품을 판별하는 일은 쉽지 않다. 패키지의 폰트, 모양 등으로 확인해야 되는데 짝퉁 업체의 기술이 교묘해져 소비자들이 제품의 진품 여부를 확인하는 게 어렵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짝퉁으로 인한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많은 브랜드들은 위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을 도입하기도 한다.

㈜씨케이앤비는 국내외 약 450 여 개 브랜드에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공급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가품을 제보받는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제보받은 제품들의 구매처를 보면 전자상거래로 구입한 경우가 과반수”라면서 “브랜드에선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자들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간편하게 정품 확인을 할 수 있는 정품인증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는 동일한 디자인의 라벨에 서로 다른 고유한 정보를 삽입할 수 있는 원천 기술을 활용한 정품 인증 서비스다. 중국어, 영어, 태국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지원하고, 현지 앱 마켓에 등록돼 있다.

또한 히든태그는 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정품인증사업과 코트라(KOTRA)와 중소기업 진흥 공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수출 바우처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2년째 선정됐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