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오픈된 DeFi 렌딩 플랫폼을 목표로 테드폴 파이낸스 플랫폼 출시

조필영 | 기사입력 2020/10/27 [10:33]

더욱 오픈된 DeFi 렌딩 플랫폼을 목표로 테드폴 파이낸스 플랫폼 출시

조필영 | 입력 : 2020/10/27 [10:33]

최근 암호화폐 투자시장에서는 탈중앙화 금융(DeFi, 이하 디파이) 상품이 주류로 떠오르며 블록체인 업계의 탑 기업들이 연이어 DeFi 계열에 합류하고 있다.
 
2020년 10월 15일, 동남 아시아 최대 거래소 Indodax와 Tokenomy는 테드폴 파이낸스(TADPOLE FINANCE)라는 분산형 금융 플랫폼 출시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테드폴 파이낸스 플랫폼은 사용자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ERC-20 기반 토큰으로 예금과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보다 오픈된 탈 중앙화 대출 시장을 만들기 위한 실험 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 개발이 완료된 후에는 누구나 ERC-20 토큰을 테드폴 금융 마켓에 제출할 수 있다.
 
인도닥스(Indodax) 거래소의 CTO인 William Sutanto는 "현재 DeFi 대출 프로젝트는 여전히 매우 배타적이라고 생각하며 토큰이 금융 마켓에 상장되는 것은 여전히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이상적으로 DeFi는 더욱 오픈되고 포괄적인 블록체인 기술과 동일한 원칙을 가져야 한다"라고 말했다. 
 
William Sutanto는 "테드폴 파이낸스는 컴파운드 파이낸스(Compound Finance)를 기반으로 한 실험 프로젝트이다. 기존의 대출 DeFi 프로젝트로부터 많은것을 배웠고 더 발전 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라며 “컴파운드 파이낸스(Compound Finance)가 지금까지 가장 견고한 DeFi 프로젝트라고 생각하며 테드폴 플랫폼은 이 기초에서 오픈 소스를  더욱 개방적으로 만들려고 한다. 물론 보안 요소에 더욱 깊은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테드폴 플랫폼에서 새로운 토큰은 시스템을 파산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0 %의 담보율을 갖게 된다. 이는 토큰 가격의 극심한 변동이 발생하는 시장에서 전체 시스템에 대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테드폴 프로젝트가 정식으로 시작되는 동시에 TAD라는 토큰이 발행된다. TAD는 테드폴 파이낸스(Tadpole Finance)에 상장하는 수수료 및 관리비용으로 사용되는 ERC-20 토큰이다. 
 
프로젝트들은 일정 수량의TAD토큰을 상장 비용으로 지불한 후 테드폴 플랫폼에 ERC-20 토큰을 상장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TAD 토큰 보유자는 테드폴 플랫폼의 프로토콜 업데이트 제안에 투표 할 수 있다.
 
인도닥스 거래소의 공동 창시자이자 CEO 인 Oscar Darmawan는 "TAD의 총 공급량은 1,000,000 TAD이다.  초기에 Tokenomy 프로젝트 지원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총 공급량의 20 %를 TEN 보유자에게 분배할 예정이다. 우리는 블록체인 업계에서 계속 혁신을 할 계획이며 우리의 프로젝트를 지지하는 후원자들에게 항상 우선적으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보장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10월 13일부터 제네시스 마이닝 프로그램으로 TAD 배포가 시작되었다. 제네시스 마이닝 프로그램은 TEN 토큰 보유자에게 TAD토큰을 배포하는 첫 번째 단계이며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TEN 토큰을 보유하고 플랫폼에서 스테이킹을 하는것으로 획득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약 30 일 동안 지속되며 총 200,000 TAD (전체 유통량의 20%)가 분배된다. 
 
추후 테드폴 플랫폼은 유동성 채굴, DEX 유동성 채굴 및 개발자 보상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TAD토큰을 배포 할 예정이다.
 
"플랫폼 유동성 채굴 (발행 예정)은 테드폴 파이낸스(Tadpole Finance)에서 예금 및 대출 활동에 동기를 부여하는 보상 프로그램이다. 예금 이자 외에도 저축자와 차용자 모두 유동성 채굴 보상으로 일정 수량의 TAD 토큰을 분배 받게 된다"라고 Oscar가 전했다.
 
DEX 유동성 채굴 (발행 예정)은 TAD토큰과 테드폴에서 지원하는 토큰이 탈중앙화 거래소에서의 유동성을 보장하기 위한 보상 메커니즘이며 개발자 보상 프로그램 (발행 예정)은 테드폴 금융 플랫폼 개발에 참여하고 기여한 모든 개발자를 위한 보상 메커니즘이다.
 
DeFi는 현재 매우 실험적인 단계에 처해 있지만 이 기술은 전통적인 금융 산업을 보다 분산 된 방식으로 혁신 할 가능성이 있다.  
 
관계자는 "디파이 업계의 가능성 또한 우리가 모든 개발자를 이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참여하도록 초대하는 이유이다. 이 프로젝트는 DeFi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매체가 될것이며,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기여한 모든 개발자는 보상으로 TAD토큰을 얻게 된다. 오픈 소스 개발자들에게 있어 이것은 잃을것이 없 항상 승리하는 시나리오다"라고 말했다.
 
현재 한국 시장에서도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가상자산을 활용한 렌딩이나 예츠 등 금융서비스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는 만큼 테드폴 플랫폼도 한국 유저들과 소통하고 보다 성숙된 DeFi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