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김건우]
▲ 지니뮤직 직원들이 새롭게 출시한 지니 5.0앱을 홍보하고 있다. 지니뮤직은 오는 15일 전면 개편한 지니앱5.0서비스를 오픈했다. 지니뮤직은 음악플랫폼사 최초 음악의 매력을 색채의 매력으로 표현한 ‘뮤직컬러’ 서비스를 탑재했다. 모든 음악을 333가지 컬러로 매칭, 나만의 뮤직컬러 아이덴티티를 부여하는 신개념 컬러 큐레이션이다.     © 김건우


15일 지니뮤직(대표 조훈)은 음악플랫폼사 최초로 음악과 컬러를 매칭한 초개인화 비주얼 큐레이션 음악서비스 ‘뮤직컬러’를 런칭했다.
 
지니앱 5.0 전면개편으로 탄생된 ‘뮤직컬러’는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창의적인 음악서비스이다.
 
지니뮤직이 새롭게 선보인 지니앱5.0서비스에 음악의 매력을 색채의 매력으로 표현한 ‘뮤직컬러’ 서비스를 탑재했다. 모든 음악을 333가지 컬러로 매칭, 나만의 뮤직컬러 아이덴티티를 부여하는 신개념 컬러 큐레이션을 선보인 것이다.
 
이 서비스로 지니 이용자는 나만의 뮤직컬러를 기반으로 컬러믹스하듯이 재밌게 큐레이션음악을 즐길 수 있다.
 
333가지 컬러와 음악을 매칭한 ‘뮤직컬러’는 고객의 음악감상취향을 장르, 분위기, 감정 등 요소로 세밀하게 분석, 현재 나의 음악성향을 신비로운 음악색깔로 표현한다.
 
뮤직컬러서비스는 ‘For You’큐레이션 서비스로 더 풍성해졌다. ‘For You’서비스는 고객이 컬러를 믹싱하듯 흥미롭게 큐레이션을 즐길 수 있도록 ‘추천 뮤직컬러’, ‘인기 뮤직컬러’ 등 다양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니5.0앱 뮤직컬러서비스는 감각적으로 비주얼한 컬러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타사 음악앱 큐레이션 서비스와 차별화된다.
 
나만의 음악컬러는 어떤 음악을 감상하느냐에 따라 매일 매일 달라질 수 있다. 고객이 감상하는 음악에 따라 뮤직컬러는 변화된다. 그 음악들은 나만의 뮤직 캘린더에 기록되고,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인스타그램에 공유된다.
 
지니뮤직은 1년여 기간동안 뮤직컬러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했다. 세밀하게 분석한 고객의 음악감상이력에 새롭게 컬러매칭 AI 큐레이션 기술을 적용시킨 결과 지금까지 어떤 음악서비스에서도 보여주지 못한 창의적인 뮤직컬러 서비스가 탄생됐다.
 
‘Play Your Color’ 캠페인 슬로건과 함께 비밀병기 ‘뮤직컬러’ 서비스를 전격 공개한 지니5.0버전앱은 직관적인 심플UI로 또 한번 새롭게 변신했다. 고객의 앱 사용성 개선을 위해 상단의 광고영역을 과감히 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영역으로 바꿨다.
 
지니 홈 메인 화면은 미니멀리즘 기반의 시원한 UI로 구성됐다. 고객의 서비스 개선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니앱 메인 화면을 심플하게 디자인했다. 지니가 제공하는 콘텐츠는 ‘뮤직’, ‘TV’, ‘DJ’탭 메뉴로 분류해 제공된다. 따라서 고객들은 메인 페이지 탭 버튼 터치 한번으로 음악과 영상 콘텐츠 영역으로 이동해 원하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지니뮤직은 독일 iF디자인어워드 2020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수상한 지니 BI를 5.0버전에 적용했다. 지니 BI 디자인은 ‘언제나 고객과 함께, 고객이 혁신적인 음악경험을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한다’는 서비스철학을 담고 음악을 듣는 즐거움을 원과 선의 만남으로 표현했다.
 
지니뮤직 조훈 대표는 “지니 5.0은 업계 최초로 음악적 취향을 컬러로 표현하여 추천 공유함으로써 재미적 요소를 배가하였고 UI를 직관적이고 단순화 하여 앱을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며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앱을 개편한 만큼 앞으로 콘텐츠 측면에서도 더욱 풍부한 내용들을 제공하여 고객들께 즐거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니뮤직은 지니앱 5.0 개편을 맞아 다양한 실력파 아티스트들과 ‘컬러 라이브’를 진행, 지니 공식 SNS 채널에 릴레이 형식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또한 지니고객들에게 ‘지니 컬러링 에디션’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열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