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김건우]
▲ DGB대구은행은 추석명절을 맞아 온누리상품권 10억원을 구매약정하고 1억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사진 좌로부터) 박재청 대구상인연합회 부회장, 김태오 DGB대구은행장, 권영진 대구시장     © 김건우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시청영업부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 10억원 구매 약정식을 진행하고, 1억원을 지역 소외계층에게 기부한다고 밝혔다. 
 
추석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대표기업의 소임을 다해 지역 사랑 화폐를 꾸준히 구매, 기부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경제 침체가 우려되는 가운데 본 행사를 실시해 온누리상품권 구매 촉진 및 이를 통한 소비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최근 재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식품 구입이 늘어나 매출 감소를 우려하는 상인들과 집중호우 및 장마로 인한 피해로 가격이 상승한 농산물을 구매하기 어려운 소외계층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으로 구매 약정 및 기부를 진행했다. 
 
이와 동시에 DGB대구은행 전 임직원은 자발적인 온누리상품권 구매 및 방역수칙을 준수한 사용으로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및 지역경제 소비촉진에 일조한다는 방침이다. 
 
김태오 은행장은 “DGB의 마음이 담긴 온누리상품권 전달이 지역 소외계층의 따듯한 명절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대표기업 DGB대구은행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