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수 북페스티벌 포스터


[뉴스브라이트=김두영] 인천 연수구가 10월 한 달간 온 ․ 오프라인을 통해 2020년 연수 북페스티벌 ‘그림․책․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 북페스티벌은 문학과 예술이 결합해 완성된 예술작품인 그림책을 주제로 온라인 공모전, 비대면 책놀이 프로그램, 지역주민이 직접 만든 그림책 전시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유아와 아동뿐만 아니라 청소년, 성인을 위한 그림책 강연과 북콘서트 등도 열릴 예정으로 모든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먼저 ‘다시. 그림책’ 온라인 4컷 만화 공모전이 9월 29일까지 진행중이고, 10월 6일부터는 ‘나오니까 좋다(김중석 지음)’등을 활용한 그림책 체험키트를 배부하며, 책으로 푸는 십자말풀이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 10월 13일부터 10월 17일까지 5일 간은 그림책을 주제로 70여개의 프로그램이 진행 예정으로, ‘이파라파 냐무냐무’와 ‘팥빙수의 전설’의 저자인 이지은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크로키키 브라더스의 드로잉서커스 공연, 독립서점 나비날다 책방 전시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사전접수 프로그램은 9월 24일부터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www.yspubliclib.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현장참여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2020년 연수 북페스티벌 ‘그림․책․축제’가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그림책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유지 혹은 격상 시 온라인 전환 또는 취소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