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코로나 블루 심리 방역 나선다

김건우 | 기사입력 2020/09/23 [09:33]

롯데百, 코로나 블루 심리 방역 나선다

김건우 | 입력 : 2020/09/23 [09:33]
[뉴스브라이트=김건우]

▲ 롯데백화점 리조이스 상담 예시 사진     © 김건우



롯데쇼핑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 ‘리조이스(Rejoice)’가 심리상담 공간 ‘리조이스’를 오픈해 심리 상담 대중화에 나선다.
 
‘리조이스’는 롯데쇼핑의 우울증 인식 개선 및 예방을 목표로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9월 25일(금)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1층에 대표 상담 공간을 마련하고, 플라워 카페 ‘라이네쎄’와 협업해 누구나 쉽게 방문해 우울감을 덜고 휴식과 안정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급증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 되면서 우울감과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이런 현상이 지속될 경우 정신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 실질적인 심리 방역이 필요한 시기이다. 국가트라우마센터에 따르면 지난달 우울 관련 상담 건수는 지난 8월 년 누계로 40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작년 한해 총 상담 건수(약 35만 건)를 훌쩍 뛰어넘는 등 상담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다.
 
‘리조이스’ 상담 공간에는 전문 심리상담사가 상주하며 심리 상담을 제공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맞춰 온라인 비대면 상담도 마련했다.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개인 심층 상담, 자녀 양육 상담, 미술 심리 상담 등 다양한 주제로 가능하며 상담 비용은 3만원에서 10만원 수준의 가격에 제공한다.
 
더불어, 심리상담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모든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뇌파 측정을 통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준비했고, 매월 2회 ‘커피테라피’, ‘원예테라피’ 등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와 상담을 연계해 심리 상담의 문턱을 낮출 계획이다.
 
리조이스 상담 수익금 일부는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을 통해 저소득층 우울증 상담 프로그램에 기부된다. 1대1 매칭 그랜트 형식으로 상담을 받은 고객 수와 동일한 인원의 저소득층에게 상담 프로그램이 지원될 예정이다.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9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모든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리조이스 풍선을 증정하고, SNS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그립톡(핸드폰 액세서리)를 증정한다.
 
롯데쇼핑 김성경 CSR팀장은 “편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백화점이라는 친숙한 곳에 심리 상담 공간을 만들었다”며, “무료 체험을 통해 심리 상담이 주는 거부감을 완화하고 전문 상담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조이스는 2018년부터 임직원 및 고객에게 무료 심리 상담을 제공해왔다. 롯데백화점 노원점과 광주점에 리조이스 상담소를 운영해 왔으며, 지난 6월에는 코로나19 확진 환자 수가 가장 많았던 대구 지역의 롯데백화점 대구점, 상인점에 임시 힐링상담소를 운영하며, 직원뿐만 아니라 고객까지 심리 상담을 제공해 실질적인 심리 방역 활동에 힘써왔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