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용평리조트’에서 한국 소비자원 루지 카트 브레이크 패드 부품 교체 권고에 따라 모든 루지의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교체한 브레이크 패드는 ㈜인크랙스에서 제조한 제품으로 6월 9일~25일 KTC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에서 진행한 브레이크 패드 석면 검출시험에서 '석면 불검출' 판정을 받은 부품이다.
 
루지는 소형 썰매로, 동계올림픽으로 이후부터 많은 체험장이 오픈해 운영되고 있다. 몸무게를 이용해 경사로를 빠르게 내려가는 스포츠로 카트 조향장치를 뒤쪽으로 당기면 바닥과 브레이크패드가 마찰하면서 속도가 줄어든다.
 
‘용평리조트’ 관계자는 "브레이크 패드가 바닥과 마찰하는 과정에서 석면이 날릴 수 있다는 점이 이슈가 되어 많은 루지에 부품 교체 권고가 전달되었고 ‘용평리조트’에서는 권고를 받자마자 기존 패드를 석면 불검출 판정을 받은 부픔으로 교체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유해물질 검출 관련 이슈로 인해 많은 분의 불편함, 불안함을 해소하고자 빠르게 안전성 높은 부품으로 교체했다"라며 "이번에 교체된 부품은 모두 석면 불검출 판정을 받은 것이라 안심하고 루지를 이용해도 좋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용평리조트’ 루지는 1458m의 긴 트랙을 갖췄으며 임산부 및 노약자는 이용 불가하다. 봄, 여름, 가을 동안만 운영하며 우천 시 운행을 중단한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 대표번호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