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김두영]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가 인천 스타트업 파크 육성 프로그램의 하나인 ‘인천 스타트업 성장⁺ 사업’의 참가기업 70여개사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인천지역의 스마트시티, 정보통신기술(ICT), 인공지능(AI), 바이오,헬스케어, 비대면(언텍트)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분야 스타트업이 선배 창업자의 실패와 성공 경험을 공유 받고 분야별 전문가와 매칭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 멘토링, 비즈니스 네트워킹, 우수멘티에 대한 인천 스타트업 파크 실증지원 및 투자유치 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선정된 멘티기업은 변호사, 경영지도사, 투자심사역, 기술지도사, 선도기업 최고경영자(CEO) 등 전문가 20여명과의 전담 매칭을 통해 짧은 업체 이력, 경영 노하우 부재 등으로 인한 어려움과 관련한 도움을 받는다.
 
구체적으로는 현장 경영진단을 통한 구체적인 사업운영 방향부터 4차 산업기술 기반 핵심기술 개발 전략, 판매채널 확대 방안 등의 분야별 전문 기술 조언, 인사·노무 및 지식재산권 취득과 같은 법률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멘토·멘티 간 교류를 통해 4차 산업혁명 기술 분야의 최신 트렌드 와 업계 현황 등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엑셀러레이터 및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기회 또한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우수 멘티로 선정된 5개사는 글로벌 진출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김충진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기획조정본부장은 “자금조달과 기술개발 등 비즈니스 관련 경험이 적거나 스타트업이 처한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천지역의 많은 기업들이 신청해줄 것”을 당부했다.
 
프로그램 신청자격은 스마트시티, 정보통신기술, 인공지능, 바이오·헬스케어, 언텍트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분야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기업으로 최초 공고일 기준(‘20.7.21.)으로 업체 이력 7년이 지나지 않은 인천시 소재 기업이다.
 
이번 사업에 지원받고자 하는 스타트업은 8월 4일까지 인천 스타트업 파크 홈페이지에 사업 참여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고 8월부터 전문가 현장 진단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맞춤형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받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