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원순 시장     © 오원상

[뉴스브라이트=오원상]박원순시장이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실종접수가 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네티즌들은 충격에 빠졌다.

9일 오후 5시17분쯤 박원순 시장의 딸은 "4~5시간 전에 아버지와 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내용을 통화를 했다. 그 후 연락두절이 됐다"면서 112로 신고했다.

이에 박원순 시장에 대한 근거없는 지라시가 모바일 등을 통해 걷잡을 수 없이 퍼지고 있다. 특히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 신고로 인해 박원순 시장이 연락두절됐다는 내용은 거의 기정사실처럼 받아들여지고 있다.

서울시 측은 '미투’ 의혹에 관해서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근거없는 추측은 자제해 달라"고 부탁했다. 다만 종로경찰 측은 "미투와 관련해 종로경찰서 여청과에 신고 접수가 된 것은 맞다"고 밝혔다.

경찰과 서울시 등에 따르면 박 시장은 이날 오전 10시44분께 종로구 가회동 소재 시장 관사에서 외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외출 당시 그는 검은 모자를 쓰고 어두운 색 점퍼, 검은 바지, 회색 신발을 착용했으며 검은 배낭도 메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는 오전 10시40분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일정이 취소됐다"고 기자단에 문자메시지로 공지했다.

당초 박 시장은 이날 오후 4시40분에 시장실에서 김사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과 만날 예정이었다. 김 위원장과는 서울-지역 간 상생을 화두로 지역균형발전을 논의할 계획이었으며, 해당 일정은 전날 공지된 상태였다.

경찰과 서울시는 최근 박 시장이 휴대전화 전원을 끄고 머리를 식히고 있을 개연성도 염두하고 있다. 부동산대책 등에 따른 격무와 스트레스를 겪어 왔다는 점에서다. 하지만 박 시장이 유언 같은 말을 남기고 외출했다는 점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소재를 확인하고 있다.

휴대전화 위치추적 결과, 박 시장의 휴대전화 신호는 성북구 모처에서 마지막으로 끊긴 것으로 전해진다. 이후 박 시장의 행적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

▲ 온라인 커뮤니티   © 오원상

한편 박원순시장 실종신고가 된 가운데 경찰이 아직 신원확인중이라고 밝혔음에도 일부 언론들이 사망설 등 근거없는 기사들을 쏟아내며 네티즌들은 불편하게 만들고 있다.

해당 기사들을 클릭해 접속하면 삭제된 기사로 떠 접속이 불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