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최영주] "허들 경기에서 장애물은 넘어지라고 있는 것이 아니라 넘어서라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코로나도 넘어서고 극복해 낼 것이다."

전세계 최초 코로나19 방역을 테마로 한 '2020 코로나19 방역기자재 전시회'가 25일부터 7일간의 여정이 시작됐다.

한국중소벤처포럼(이사장 박현철, 회장 김영욱)주최로 경기도 성남 밀리토피아호텔에서 열린 이번 방역전시회에서는 50개 업체가 참가해 K-방역의 진수를 선보인다.

이번 방역기자재 전시회는 대한민국 방역이 해외의 주목을 받는 가운데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퀄리티 높은 한국 방역제품을 소개하고 직접 확인 및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영상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방역은 어려운 시기에 전세계에 그 우수성을 입증받았다"며 "이번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좋은 성과로 수출입 판로가 잘 개척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현철 이사장은 "질이 낮은 중국 제품을 보다가 우리나라의 제품을 보게 되면 눈이 휘둥그레질 것"이라며 "대한민국 제품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는 성공적인 전시회가 될수있도록 많은 격려 부탁드린다"고 전시회 개회를 선언했다.

김영욱 한국중소벤처포럼 회장은 "이번 방역전시회를 통해 바이어들이 참가업체들의 우수한 제품을 확인하고, 전세계적인 매매 루트를 확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정부에서도 이를 실제로 보고, 적극적으로 지원해달라"고 주문했다. 



전시회는 △방역용품(방역복, 마스크 등) △진단키트 △병원용품(산소공급기, 인공호흡기 등) △기타 관련용품(서지컬 글로브, 고글, 체온계, 소독제 등) 부스 운영 및 설명회로 진행된다.

한국중소벤처포럼과 소셜마케팅협동조합이 공동주최하고, ㈜아크웨이브솔루션코리아가 주관하며, KOTRA,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한국벤처기업협회,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한국방역협회, ㈔한국주방유통협회, ㈔한국신선편이협회, 한중기술문화교류협회, DS투자증권, 한국기업가치평가원, ㈜메디컨설팅, ㈜테마홀딩스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