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한국교육신문연합회(이사장 이희선, 뉴스에듀신문 발행인/대표)와 혜민생활건강(대표이사 유은희)가 업무협약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혜민생활건강이 새로운 소비문화 진작과 공유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


14일 한국교육신문연합회(이사장 이희선, 뉴스에듀신문 발행인/대표)와 혜민생활건강(회장 정차조, 대표이사 유은희)은 혜민생활건강 부천 송내 플라자에서 사업자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함께 만들어 가는 새로운 소비문화 진작’을 위해 업무를 협력키로 합의했다고 이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새로운 공유경제를 모토로 하는 혜민샵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으로 구체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제휴․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양단체는 ▲교육신문연합회 독자 복지몰 구축 운영 ▲ 행복한 문화나눔 소비자 모임의 공유 ▲ 건강한 생활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정보 공유 ▲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회원사와 독자에  제품 정보 제공 ▲ 공유가치를 위한 다방면의 협의체 구성 등 양사가 추구하는 공유가치를 위한 구체적 협력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현재 혜민생활건강이 운영하고 있는 혜민샵 플렛폼을 양사가 공유함으로써 한국교육신문연합회 50여 회원사와 독자들에게 복지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혜민샵은 활성화가 높아짐에 따라 더욱 우수한 상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윈윈전략이다.
▲ 14일,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혜민생활건강이 혜민생활건강 부천 송내 플라자에서 ‘함께 만들어 가는 새로운 소비문화 진작’을 위해 업무을 마치고 기념촬영를 하고 있다.     © 이희선 기자
 
이희선 한국교육신문연합회장은 업무협약에 서명한 후 “혼자가면 빨리 갈수 있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다”고 업무제휴의 의미를 전하고, 사업자 대상으로 “우물쭈물하다가 내 이럴 줄 알았다 - 또 다른 시작과 도전”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도전정신과 열정을 강조하면서 동기부여를 이끌어 내고 양사 업무협약을 자축했다. 교육신문연합회는 국내외 신문과 잡지, 인터넷신문, 유튜브 매체 등 50여 언론사가 가입돼 있으며, 부설 한국스타강사연합회, 한국강사연구소, 국제학생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유은희 혜민생활건강 대표이사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이번 업무협약은 ‘공유복지몰 구축․운영’이라는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매개로 점진적이고 발전적으로 함께 보조를 맞춰 양사가 추구하는 공유가치를 창출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는 코로나19를 세계적으로 유래 없이 빠른 시일 내에 이겨 나아가고 있듯이 코로나19사태로 촉발된 경제 위기 역시 현명하게 극복할 수 있으며, 오늘 체결한 업무협약이 난관을 극복하는 단초가 될 것”이라고 희망을 전했다.


한편, ㈜혜민생활건강은 공유가치을 표방하는 온라인 쇼핑몰 혜민샵 플랫폼 개발․운영 사업과 함께 샴푸, 치약, 비누 등 기능성 생활용품을 개발․판매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최근에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건강기능식품 ‘프리미엄 혜민정’을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