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김건우]
▲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5월 황금연휴 기간에 치킨 주문량이 35% 늘어났다고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본격적인 연휴를 하루 앞둔 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일주일간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5%, 전주 대비 15% 늘어나 소비자들이 이번 연휴 기간에 치킨을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 김건우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5월 황금연휴 기간에 치킨 주문량이 35% 늘어났다고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본격적인 연휴를 하루 앞둔 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일주일간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5%, 전주 대비 15% 늘어나 소비자들이 이번 연휴 기간에 치킨을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휴는 지난 4월 30일 부처님 오신 날을 시작으로 노동절(1일), 주말(2일, 3일), 어린이날(5일)을 포함해 최장 6일간이었다. bhc치킨은 예년과 달리 이번 연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집에서  차분하게 지내려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치킨을 선호해 주문량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어린이날인 5일은 전주 대비 무려 65% 증가하였으며, 지난해 어린이날보다도 37% 더 많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되었다. 특히 이날은 미루어졌던 프로야구가 개막하여 이번 연휴 동안 가장 많은 치킨을 판매한 날로 밝혀졌다.
 
비록 이날 프로야구가 무관중으로 경기가 치러졌으나 공중파 TV를 통해 생중계돼 그동안 프로야구 개막을 애타게 기다리던 팬들이 치킨과 함께 야구를 즐겼기 때문으로 bhc치킨은 분석하고 있다. ‘역시 야구에는 치킨이 제격’이라는 트렌드가 또 한 번 입증된 셈이다. 
 
부분육 치킨 메뉴에 대한 인기도 주문량을 높이는데 한몫을 했다. bhc치킨의 ‘콤보시리즈’는 이번 연휴 기간에 다양한 치킨 메뉴 중 두 번째로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높은 인기를 계속 이어 나가고 있다. ‘콤보시리즈’는 날개 부위와 닭 다리로 구성된 메뉴로 출시 이후 3주 만에 35만 개 돌파라는 놀라운 판매량을 보이며 가장 핫한 제품으로 등극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시리즈 메뉴 중 ‘골드킹 콤보’는 오랜 시간 발효시킨 숙성 간장과 달콤한 꿀을 사용 소스의 맛이 깊고 깔끔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부분육 치킨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대한민국에서의 치킨은 추억과 애환과 사랑이 담긴 솔 푸드로 많은 사람이 즐겨 찾는 대표적인 외식 메뉴로 자리 잡았다”라며 “가정의 달 5월에도 치킨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드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최고의 제품개발로 고객 사랑에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