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사회복지사 취득 전략 설명회’ 연다!

4월 25일 온라인 라이브로 개최

이희선 기자 | 기사입력 2020/04/07 [17:39]

휴넷, ‘사회복지사 취득 전략 설명회’ 연다!

4월 25일 온라인 라이브로 개최

이희선 기자 | 입력 : 2020/04/07 [17:39]

▲ 조영탁 휴넷 대표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오는 4월 25일 ‘사회복지사 2급 취득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된다.

당초 본 행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이 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라이브로 대체하였다. 지난해 휴넷에서 진행한 사회복지사 2급 오프라인 설명회에는 신청자가 몰리며 신청 접수가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이번 온라인 라이브 개최로, 장소 제약으로 참석이 어려웠던 비서울권 학습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인 평생 자격증으로 손꼽히는 사회복지사는 올해부터 법안 개정으로 인해 자격증 취득 과정이 변경되었다. 개정된 주요 내용은 ▲전문대 졸업기준 최소 2학기에서 3학기로 취득 기간 확대, ▲현장 실습 및 현장 세미나 시간 확대, ▲이수과목 수 14개→17개로 확대 등으로 까다로워졌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사회복지사 개정안에 맞춰 사회복지사 전망 및 현장 이야기, 개정법안 체크 및 맞춤 취득 전략, Q&A 등이 진행된다. 신청자 전원에게 사회복지사 취득 전략 자료집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도 증정한다.

휴넷에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 전 과목을 갖추고 있다. 온라인과 모바일로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어, 공부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및 전업주부 등에 특히 인기가 많다. 최대 60% 수강료 할인 혜택 및 학습 설계사의 개인별 맞춤 커리큘럼에 따라 자격증을 최단기에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2020년 1학기 마지막 개강반을 모집 중에 있으며, 이번 5월 개강반부터 시작하면 내년 8~9월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그러나 6월 이후 2학기부터 시작하게 되면 학기가 달라짐에 따라, 자격증 취득이 내후년 2~3월로 최소 6개월 이상 늦어지게 된다.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이희선 부국장/기자 aha080@gmail.com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