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재수생 비율이 20% 정도로 5명 중 1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소재 대학의 경우 재수생 비율은 32% 정도로 그 비율이 증가한다. 이는 학생들이 한 번 더 수능을 치러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는 것을 선호하고, 인서울을 원하는 중상위권 학생들이 재수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이런 학생들을 위해 해운대 센텀에 위치한 독학재수학원 ‘해운대 이투스247학원’에서는 2020 수능 점수를 비롯한 2019년 모의 평가 성적을 기반으로 ‘2021 재수정규반’을 2월3일 1차 개강을 시작으로 2월 17일부터 본격적으로 개강한다고 밝혔다.
 
재수정규반과 더불어 ‘해운대 이투스247학원’에서는 서울 강남점과 더불어 단과수업이 진행되는데 수업은 국어, 영어, 수학, 개념을 집중적으로 구축하고, 유형별 문제부터 실전 문제에 이르기까지 이투스 온라인 최고 강사진 현장 강의와 수능 전문 전임 강사진이 함께한다.
 
지속적 학습이 중요한 영어는 매일 영어 듣기와 50개 이상의 단어 테스트를 실시하며, 수학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은 수학 집중 학습반, 중상위권 학생들은 수학 심화반 프로그램으로 선택하여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상주하는 전임강사진과 1:1 질문을 통해 취약점 및 문의 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해운대 이투스247학원’ 관계자는 “독학재수학원은 주로 중상위권 학생들이 주요 대학을 목표로 오직 수능 준비에만 전념하기 위해 입학하는 경우가 많아 수험분위기가 잘 조성돼 있다”며 ‘해운대 이투스247학원’에서는 수능 과목 수업 외에도 논술 강의와 수시/정시 컨설팅도 함께 제공해, 대입 전 과정의 준비가 가능한 수능 전문 시스템을 갖췄다”고 전했다.
 
학종컨설팅 입시전문가 김명철 소장은 “2021대입이 채 1년도 남지 않았고 수시 원서접수가 시작되는 9월 입시가 본격화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반년 남짓 남은 셈이다. 수험생 입장에선 집중적으로 대비할 대입전형 선택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점”이라고 전했다.
 
이투스247해운대학원에서는 입시결과가 증명해 주고있는 학종컨설팅 입시전문가 김명철 소장을 필두로한 대치 스카이 논술팀의 수시전략 프로그램으로 많은 학부모님들과 수험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대치동 및 부산, 울산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논술반은 인문논술(팀장 김형택)과 수리논술(팀장 김판수)로 편성되어 한반당 12명정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대치 스카이 논술팀은 학생개개인의 개별첨삭과, 입시상담 및 자소서에 이르기까지 시즌별로 대비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2020 대입수시에서 많은 합격생들을 배출해냈다.
 
김명철 소장은 “논술에선 논술고사 성적이 가장 중요하고, 교과 성적의 영향력이 낮아 논술고사가 당락을 좌우하다보니 경쟁률이 높지만 기대감에만 의지하지 않고 체계적으로 준비할 경우 훨씬 유리해진다. 학생부 성적에서 벗어난 만큼 일부 학생들은 ‘새로운 출발선’으로 여기기 쉽지만, 논술에 적합한 사고능력은 훈련을 통해 충분히 기를 수 있는 부분이라 학종이나 교과와 마찬가지로 대입이 시작되는 1월부터 꾸준히 준비해야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다”고 전했다.
 
해운대 이투스247학원의 예비고3 및 N수생들을 대상으로한 2021년 재수선행반은 12월 30일에 개강을 했고 재수정규반은 2월 3일에 1차 개강으로 현재 예약을 받고 있다. 정원 200명만 모집하는데 400명 정도 지원하니 조기에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학원 관계자는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