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중기부, 지방중소벤처기업청별 설명회 개최 일정표     ©


[뉴스브라이트=이덕기 기자]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의 지원사업에 대해 쉽고 자세한 설명과 함께 상담도 받을 수 있는 자리가 오는 9일 전국 12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20년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지원사업』종합설명회를 동시에 개최하며, 이를 시작으로 2월 14일(금)까지 전국에서 총 270여 회의 ’찾아가는 설명회‘가 열린다. 
 
오는 9일에 열리는 종합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년  주요 예산 및 정책방향에 대해 지방청장 등이 직접 설명을 하고,  이어서 금융·기술개발·창업벤처·판로·소상공인(전통시장) 등 분야별 정책방향 및 지원내용 등을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종합설명회는 지자체 및 타 부처도 참여하기 때문에 중소기업 지원사업 전반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며, 기업애로 상담부스를 별도로 만들어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를 한 곳에서 상담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각 지방청에서는 지자체·유관기관 등과 합동으로 정책수요자가 있는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지방청별 20회 이상)하며, 기업 상담창구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찾아가는 설명회 대상을 개별기업·창업자·시장상인 등에서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연합회, 여성경제인협회 등 주요 중소기업 협·단체 등으로 확대해 다양한 정책수요자의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설명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편의성을 높이고, 언제 어디서든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사업설명회도 개최한다. 
 
오는 9일 실시되는 종합시책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설명회 관련 일정 및「2020년 중소기업 지원사업」책자는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 및 기업마당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설명회는 사전등록이 필요 없으며, 관심 있는 중소기업인은 기업의 소재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찾아 설명회에 참여하면 된다.
 
한편, 추가적으로 설명회 개최를 희망하는 정책수요자(기관‧단체 등)는 전국 12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