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김재석 기자]
▲ 우리에프아이에스와 하트-하트재단은 지난 12일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이사 이동연 사장,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우리에프아이에스 경영지원부 나기태 부장, 경영기획본부장 황부동 상무, 노동조합 김진근 위원장,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이사장, 우리에프아이에스 이동연 사장, 하트-하트재단 윤주희 사무총장, 최혜진 본부장     © 김재석 기자


우리에프아이에스(대표이사 이동연)는 지난 1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소재 본사에서 ‘우리에프아이에스 임직원과 함께 하는 겨울방학 코딩캠프’의 일환으로 기부금 3천만원을 하트-하트 재단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우리에프아이에스 직원 및 회사가 공동 조성해 마련됐다.
 
우리에프아이에스는 겨울방학을 맞아 아동·청소년 대상 코딩캠프 교육사업을 진행한다. 미래세대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소외계층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는 놀이로 접근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교육과 알버트로봇, 초코파이보드 등의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에프아이에스 이동연 사장은 “기부금 후원과 함께 IT기업인 우리에프아이에스 임직원들의 재능기부가 더해져 코딩캠프가 더욱 뜻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IT교육 소외계층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우리은행 등 전그룹사 국내 영업점은 물론 글로벌 총 26개국 469개 네트워크에서 대대적인 사회공헌활동을 벌이는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캠페인을 상반기(1~3월) 및 하반기(10~11월)에 각각 전개했다. 우리에프아이에스는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 기부금 후원,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 재능기부 등 다양한 교육후원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