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병래)은 12월 12일(목) 부산 문현동 BNK부산은행 본점 2층 강당에서 '2019,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를 개최했다.     ©

[뉴스브라이트=이덕기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병래)은 12월 12일(목) 부산 문현동 BNK부산은행 본점 2층 강당에서 '2019,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예탁결제원이 부산광역시‧창업유관기관과 함께 추진 중인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실전 프로그램'의 최종 단계로, 업계 관계자 및 일반투자자 약 150여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날 행사에서는 지난 10월까지 발굴된 더메이커스 등 지역 중소‧벤처기업 10개사의 투자유치를 위한 IR행사와 투자 상담회가 진행되었으며, 본 행사 결과 1개 기업이 투자협약을 체결하였고, 4개 기업은 투자의향서를 교환했다.
 
또한, (주)티티씨디펜스(코넥스 상장) 윤성욱 대표이사가 강연을 통해 크라우드펀딩 성공 경험담 등을 참석자와 공유하였으며, 부산지역 창업기업 제품 전시전 등이 함께 진행되었다.
 
한편, 예탁결제원은 부산광역시‧창업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