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타임즈=노익희 기자] 지난 12월 05일 오전 방송된 JTBC TV정보쇼 ‘알짜왕’에서는 우리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쌀겨를 활용한 겨울철 피부 관리비법을 공개하여 화제가 됐다.
이날 소개된 동안 피부의 40대의 사례자는 그 비결로 ‘쌀겨’를 소개했다. 평소 노화방지 및 갱년기 예방차원으로 쌀겨와 쌀겨 오일을 활용한 집에서 쉽고 꾸준하게 관리할 수 있는 ‘쌀겨 케어 방법’을 소개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쌀겨란 도정하지 않은 쌀의 껍질로, 미네랄과 B1, B2 등 비타민이 풍부하고 보습력이 우수해 피부 미백과 보습에 효과적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쌀겨와 쌀겨 오일 원료에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감마오리자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어 피부노화를 예방해주고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이날 쌀겨 오일 단일 성분으로 만들어진 자연주의 브랜드 하예진 코스메틱의 ‘쌀겨 오일 포 페이스’도 함께 소개되었다. ‘하예진 쌀겨 오일’은 쌀겨 오일이 99.9% 함유되어 저자극 고보습이 특징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오일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저온 발효를 통해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무겁지 않게 피부에 발려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장점이다.
또한 ‘하예진 쌀겨 오일’은 미생물을 배양하여 완성된 ‘특별 발효공법’으로 28-45˚C의 저온에서 10일간 천천히 발효시켜 쌀겨 오일의 영양분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담당자는 “겨울철을 맞아 건조해진 피부를 위해, 하예진만의 기술력으로 보습력과 지속력을 높인 제품이다” 라며, “민감성 피부”는 안심하고 자극없이 그리고 “지성피부를 갖고 계신 분들도 빠르고 산뜻하게 흡수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