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대상의 인성교육 전문인력 강사 과정 개설. (사진= 교육그룹 더필드)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한국교육신문연합회-한국스타강사연합회, '제 28기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 자격증 과정'모집  
올해 마지막 인성교육 강사 교육과정이 개설됐다. '제 28기 청소년 인성교육 지도사 자격증 과정'이 개설돼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에 따른 8대 기본 핵심덕목 실천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스타강사연합회와 한국강사연구소는 인성교육 강사양성의 일환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시즌2 인성지도사 2급 자격증과정을 오는 12월 28일(토) 서울 강남구 교육장에서 당일(8시간) 교육으로 진행한다.

수료생에게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허가 '2급 인성교육 자격증'과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회장 명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한편 한국스타강사연합회는 국내 외 유명강사, 인기 명강사 명강의 및 전문강사들의 강사 파견, 강연 특강 등 섭외를 대행하고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보육교사2급 및 미용전문학사 전과목 평가 인증
 
교육부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2020년 사회복지사2급 및 보육교사2급 그리고 미용전문학사 전체 과목을 평가 인증 받았다.
 
이로써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 과목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미용전문학사의 경우 온라인 수업만으로 학위는 물론 종합미용면허까지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국가평생교육원의 인가를 받아 단독 진행하는 과정이다.
 
보육교사 과정은 온라인 교과목뿐 아니라 대면교과목까지 모두 인가 받아 교육원을 옮기지 않아도 한 곳에서 학습이 가능하다. 현재 대면수업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본원에서 진행한다.
 
▲ 해법에듀, 초등 대상 ‘SPC 전국 기말학력평가’ 실시     © 이희선 기자
 
◇해법에듀, 초등 대상 ‘SPC 전국 기말학력평가’ 실시
 
천재교육(회장 최정민) 계열사 해법에듀의 교육 프랜차이즈 브랜드 셀파우등생교실이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SPC 전국 기말학력평가’를 시행한다.
 
‘SPC 전국 기말학력평가’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전국 규모의 학력평가로,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평가 기간 내 각 지역의 셀파우등생교실에 신청을 하면 응시가 가능하다.
 
이번 평가는 학생들의 국어, 수학, 사회, 과학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각 교과의 성격과 특성에 맞는 평가를 통해 학생들은 전국 백분율 및 평균, 지역 평균 등 자신들의 학업 성취 수준에 대한 객관적인 측정이 가능하다.
    
◇좋은책신사고, 예비 중학생 위한 '기본기 완성 공부 패키지' 이벤트
 
교육 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가 예비 중학생들의 초등학교 졸업과 중학교 입학을 축하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실시한다.
 
초등학교와 달리 중학교에서는 학습량이 많아지고, 국어, 수학 등 전 과목에서 심화된 학습을 하게 된다. 더불어 중학교에서 배운 과정은 고등학교에서도 연결되기 때문에 중학교 시기에 학습의 기본기를 철저하게 쌓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좋은책신사고는 예비 중학생들이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는데 유용한 수학, 국어, 영어 참고서 3종과 스터디플래너를 증정한다. 예비 중학생 자녀가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자녀의 초등학교 졸업과 중학교 입학을 응원해주는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금성출판사, 고려사이버대서 ‘잉글리시버디 사업설명회’

◇금성출판사, 고려사이버대서 ‘잉글리시버디 사업설명회’ 
 
금성출판사 잉글리시버디가 21일(토) 오후3시 서울 종로구 고려사이버대학교 지하대강당 화정관에서 ‘잉글리시버디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금성출판사는 고려사이버대학교 학생 및 일반 참가자를 대상으로 단독 사업설명회를 열고 잉글리시버디와 푸르넷 공부방 창업정보를 소개한다. 고려사이버대학교와 금성출판사는 아동영어 테솔과정을 개발하여 아동영어교육 전문가를 양성해오고 있으며, 이번 설명회에서는 예비 교사들이 교육 현장에서 우수한 교육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취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스마트 영어 학습 프로그램 잉글리시버디의 사업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의 잉글리시버디는 개설 시 별도 가맹비가 없으며 초도물품 및 임차료를 본사가 지원해 주는 것이 장점이다. 금성출판사 본사 및 전국 지점에서 회원 모집 등을 지원해주며, 체계적인 교사 교육을 지원해 교사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돕는다. 설명회에서는 잉글리시버디의 사업 비전, 프로그램 안내 및 교사 지원 혜택을 비롯한 일대일 개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edm유학센터, 2020년 1월 새해맞이 ‘제7회 edm세계유학박람회’ 서울/부산 개최
 
edm유학센터(대표 서동성)가 2020년 1월 서울, 부산에서 ‘제7회 edm세계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
단일 유학원 개최 기준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리는 ‘제7회 edm세계유학박람회’는 2020년 1월 11일(토)~12일(일) 서울 코엑스, 1월 4일(토)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미국, 캐나다, 영국 등 11개국의 명문대학, 어학기관 담당자들이 대거 참가한다.
 
현장에서는 어학연수, 인턴십, 대학(학부), 대학원(석사), 2년제 컬리지, 초중고유학, 아트유학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이 가능해 한 자리에서 유학 과정을 비교해 볼 수 있다. 특히 edm세계유학박람회를 위해 내한한 해외 명문대, 어학기관 현지 담당자들이 박람회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유학 정보를 전달하고 일대일 무료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