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점 GS25가 이달 28일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의 해장커피를 선보인다.해장커피는 카페25 아메리카노에 헛개 추출 분말, 아스파라긴산, 벌꿀 분말 등이 혼합된 ‘숙취제로팩’을 섞어서 즐기는 커피 메뉴다.     © 김재석 기자


[뉴스브라이트=김재석 기자] # 전날 과음을 한 41세 직장인 임충영씨는 출근 길에 GS25에서 샷추가를 한 아메리카노로 아침쓰린 속을 달랬다. 임씨는 언제부턴가 숙취해소 음료보다 진한 아메리카노로 해장을 하는 일이 더 많아졌다.
 
# “저는 해장을 위해 아메리카노를 마시거나 청양고추를 넣어 맵게 끓인 라면을 먹습니다.” 다들 어떤 방법으로 해장하시는지 궁금해요.(OO맘카페의 ‘나만의 신박한 해장법 공유하기’ 게시 글 중)
 
오렌지블론드 커피, 방탄 커피, 해장 커피 등 특별한 편의점 원두커피가 봇물이다. 편의점 GS25가 이달 28일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의 해장커피를 선보인다.
 
해장커피는 카페25 아메리카노에 헛개 추출 분말, 아스파라긴산, 벌꿀 분말 등이 혼합된 ‘숙취제로팩’을 섞어서 즐기는 커피 메뉴다.
 
숙취제로팩은 약간의 쓴맛과 단맛이 적절히 조화돼 기존 아메리카노 본연의 맛을 최대한 그대로 즐길 수 있게 만들어졌다.
 
GS25가 올해 11월 20일까지 카페25 원두커피 메뉴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전년 동기간 대비 특수 커피류(아메리카노류, 라테커피류를 제외한 원두커피류)의 매출은 122.6% 신장했다.
 
같은 기간 아메리카노류가 27.0%, 라테커피류가 0.4% 신장한 것에 비하면 특수 커피류의 매출 신장율이 크게 높았다.
 
GS25는 최근 특별한 원두 커피를 즐기는 고객이 점차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술자리가 많은 연말연시 30·40 남성 고객들을 주요 대상으로 해장커피를 두달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차현민 GS25 카페25 담당 MD는 “1인당 원두커피 소비량이 점차 늘어나며 독특한 맛의 커피와 기능성 커피를 찾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라며 “아메리카노와 카페라테류 외에도 특별히 즐길 수 있는 여러 메뉴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