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가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판로지원 통합유통플랫폼인 아임스타즈는 지난 11월 21일 홈플러스와 함께 중소기업 ‘우수기업 핵인사템 품평회‘ 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뉴스브라이트=이덕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가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판로지원 통합유통플랫폼인 아임스타즈는 지난 11월 21일 홈플러스와 함께 중소기업 ‘우수기업 핵인사템 품평회‘ 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품평회를 위해 아임스타즈 ‘MD공개소싱’에 참여한 중소기업은 모두 300여개사이며 1,000여개가 넘는 상품을 신청하여 품평회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으며, 신청한 기업 중 홈플러스 바이어가 아임스타즈에서 선별한 27개사를 대상으로 품평회를 진행하였고 약 11: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이번 품평회를 통해, 좋은 상품을 보유했음에도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바이어와 직접 1:1 상담을 진행하여 대형유통망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앞으로도 아임스타즈와 홈플러스는 대형유통망에 입점할 수 있는 품평회를 정례화해 중소기업 판로지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아임스타즈를 통해 상품 경쟁력과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다.” 며 ”이번 품평회에서 선정된 신상품은 대형마트와 창고형 할인점의 장점을 결함한 '홈플러스 스페셜‘ 에도 출시될 예정이며 기존에 6개월 이상 걸리던 입점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여 빠른 시일내 입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판로개척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아임스타즈를 통해서 홈플러스 등 다양한 대형유통망 입점 지원을 꾸준히 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품평회에 참석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운영하는 동반성장몰 입점 또한 추진할 예정이다.
 
동반성장몰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만으로 구성된 온라인 폐쇄형 쇼핑플랫폼으로, 판로 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의 성공파트너로 주목받고 있으며, 동반성장몰 입점 희망 중소기업은 아임스타즈를 통해 동반성장몰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