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재석 기자


[뉴스브라이트=김재석 기자] 이른 찬바람에 편의점에서 동절기 상품을 찾는 고객이 부쩍 늘고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저기온이 13.6℃ 이하(서울 기준, 출처 기상청)로 낮아진 9월 19일부터 9월 29일까지 매출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따뜻한 음료는 ▲카페25 (HOT 메뉴) 143.7%, ▲컵형 차류 126.6%, ▲온장고 음료(꿀물, 캔커피, 두유, 한방 음료) 매출은 60.6%로 큰 폭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온, 보습 등을 위해 겨울철 판매가 늘어나는 ▲립케어 상품은 134.7%, ▲핸드크림 63.3%, ▲스타킹 173.5%, ▲마스크 93.9%늘어 난 것으로 확인됐고 감기약(안전상비의약) 매출 또 한 126.9%로 급증했다
 
GS25는 갑작스런 추위 및 큰 일교차로 동절기 상품 및 의약품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GS25는 본격적인 추위로 따뜻한 먹거리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동절기 대표 먹거리인 즉석 어묵을 선보인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인 즉석어묵은 어묵 명가인 고래사어묵과 손잡고 개발한 즉석컵어묵인 ▲고래사즉석컵어묵350g(담백한맛), ▲고래사즉석컵어묵350g(얼큰한맛) 2종이다.
 
GS25는 중탕이 가능한 어묵 용기와 열탕기 거치대를 별도 제작해 업계 최초로 중탕 후 즉석 취식이 가능한 고래사즉석컵어묵을 출시한 것.
 
고래사즉석컵어묵엔 명태, 실꼬리돔 등의 고급 연육이 사용됐으며 연육 함유량도 일반 어묵 대비 높아 깊은 풍미와 탱탱한 식감이 느껴진다.
 
어묵 국물은 가쓰오부시와 다시마로 만든 GS25전용 육수가 사용돼 시원함과 감칠 맛이 일품이다.
 
GS25는 고래사즉석컵어묵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그대로 살린 프리미엄 어묵이며 컵 용기에 담겨진 형태로 휴대가 쉬워 간편하게 따뜻한 먹거리를 찾는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고객이 중탕 된 고래사즉석컵어묵을 쉽게 휴대하며 취식 할 수 있도록 별도 제작된 즉석컵어묵 홀더도 제공한다. 고래사즉석컵어묵2종 가격은 각각 2800원이다.
 
이인규 GS리테일 간편 먹거리 MD는 “이번에 출시한 즉석컵어묵은 고품질 맛과 편리함으로 고객 니즈를 맞춤과 동시에 별도 조리과정 없이 중탕 후 간편 판매 가능한 상품을 출시해 가맹점의 운영 편의성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GS25는 차별화된 고품질 즉석어묵과 호빵 등 동절기 대표 먹거리를 고객들에게 선제적으로 선보임으로써 GS25를 찾는 고객을 늘리고, 다양한 상품의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 해 겨울철 가맹점 매출을 확보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