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공모전 포스터


[뉴스브라이트=김두영]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2019 제5회 스마트물류 창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는 5년 이내(‘14.11.22.이후) 창업자(팀)이면 신청 가능하며,공모 범위는 물류기기, 서비스, 유통, 로봇 및 IoT등 스마트물류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심사는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논의를 통해 1차 서면 심사로 총 10팀 내외를 선정하고, 이들 대상으로 2차 발표심사를 통해 8팀을 선발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본선진출팀의 발표가 11/22(금), 목동에 위치한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참가자(팀)역량, 혁신성, 성장성, 시장성, 파급효과 등을 평가하며 종합 평가를 통해 선정하게 된다.
 
시상은 총 8개 팀으로 나누어 선정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에게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공하는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지역 BI 입주 우선 고려, 멘토링 및 IR 등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 사업 우선 지원, 중국 및 해외 진출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 공모전은 총 상금액이 전년도 보다 1,000만원 증가한 4,000만원 규모로 역대 최대이며, 수상 대상자도 8팀으로 확대되어 더 많은 팀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신청기간은 2019년 9월 23일(월)부터 11월 8일(금) 18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된다.
 
인천창조혁신센터 행사 관계자는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하는 스마트물류 창업 공모전을 통해 유망 물류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여, 물류 창업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